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체리의 5가지 효능과 부작용 꼭 알고계세요

by 지후니니 2018. 6.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체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체리는 신석기 시대때부터 재배된 과일로 버찌라고도 불립니다. 단맛과 신맛을 내는 체리로 나뉘어지는데 단맛이 강한 체리는 당이 높아 통조림으로 만들고, 신맛이 나는 체리는 아이스크림이나 과자등을 만드는 부재료가 된다고 합니다. 



체리는 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체리에는 폴리페놀류의 물질이 만이 들어있어 암을 예방해 줄뿐만 아니라 암세포가 커지고 있는 사람에게는 전이되지 않도록 억제하는 효능을 보입니다. 



체리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포도당과 과당, 자당, 구연산, 사과산등 피로를 해소해주는 물질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체리는 심장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 뿐만 아니라 케르세틴이라는 성분 덕분에 우리몸 안에 있는 중금속과 독성을 해독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니코틴 해독작용도 있어 콜레스테롤 분해로 심장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체리는 불면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잠을 못 주무시거나 자주 깨는 분이라면 취침 전에 체리를 섭취하면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깊은수면, 안정적인 수면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체리는 소염,진통작용이 있습니다. 

미국 연구에 따르면 체리와 체리주스를 꾸준히 섭취했을때, 관절의 통증을 완화하고 관절염과 만성 염증의 감소에 효능이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체리의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A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두통, 구역질, 설사, 피로감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산부가 비타민A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태아의 조산 및 기형을 불러올 수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