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성인병예방에 좋은 가지의 6가지 효능

by 지후니니 2018. 5.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지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지는 미얀마와 인도 북동부가 원산지인데, 중세시대 초기 동남아시아를 경유하던 아라비아 상인들이 전파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가지는 항암효과가 브로콜리에 2배에 달하며, 세계적인 장수마을로 유명한 일본 오키나와 사람들이 즐겨먹는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가지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운동부족과 잦은 회식으로 운동하는 시간이 부족한 사람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이나 미네랄 함유량은 낮지만 몸속의 염분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칼륨 성분은 이뇨작용을 해서 부기를 억제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가지는 눈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가지에 들어있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잦은 스마트폰사용과 컴퓨터 작업으로 심해진 눈의 피로완화와 시력증진의 효능이 있습니다. 



가지는 성인병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가지의 껍질에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중성지방을 제거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혈관계질환 등의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가지는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가지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기 때문에 노화방지를 해주고, 피부탄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가지는 항염작용을 합니다.

가지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체내의 열을 내려주며 체내의 염증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구강,비강내의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가지는 항암효능이 있습니다. 

가지는 항산화 성분 중 하나인 폴리페놀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우리몸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없애주어 암세포 증식을 막고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가지에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생으로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가지는 찬성질을 가지고 있어 임산부나 젊은 여성이 먹으면 몸을 차게 만들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