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맛도 좋고 효과 좋은 체리의 6가지 효능

by 지후니니 2018. 5.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체리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체리는 벚나무의 열매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경주에서 70% 생산되는데 당도가 높습니다. 체리는 향이 좋아 체리 블라썸 등의 화장품이나 목욕제품, 향신료등으로 많이 이용됩니다. 



체리는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체리에는 비타민C는 물론 비타민E,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고 피부에 윤기가 있고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체리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포도당과 과당,자당,구연산, 사과산 등 피로를 해소해주는 물질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체리는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안토시아닌 성분 뿐만 아니라 케르세틴이라는 성분 덕분에 우리몸 안에 있는 중금속과 독성을 해독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니코틴 해독작용도 있으며 콜레스테롤 분해로 심장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체리는 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체리안에는 비타민A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몸에 바이러스가 침투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눈건강에도 굉장히 좋은 성분으로 눈이 건조하거나 야맹증이 있으신 분들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체리는 치매예방에 좋습니다. 

체리의 대표적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은 풍부한 산화방지제로서 뇌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학습 및 기억능력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체리는 방뇨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체리는 인슐린 분비량을 늘려주고 혈액으로 포도당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당뇨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체리의 부작용

비타민A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두통, 구역질, 설사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산부가 섭취할 경우 태아의 조산 및 기형을 불러올수 있습니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