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냄새고약한 은행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by 지후니니 2017. 10.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버킷리스트 입니다. 오늘은 은행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길가다 보면 특유의 냄새를 느낄수 있는데 바로 은행나무의 열매가 떨어져서 나는 냄새입니다. 냄새가 너무 지독하지만 볶아서 드시면 맛있고 효능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은행나무는 열매를 맺기까지 수십년의 세월이 걸린다고 해요 그이후에는 오랜시간이 지나게 되어도 계속해서 열매를 맺습니다.

은행은 만성적인 기침이나 천식등의 호흡기 질환을 완화하는데 특효가 있습니다. 거담을 제거하고 폐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결핵균을 억제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관을 보호해주고 모세혈관을 강화시켜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장코플라톤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거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은행은 혈관 벽의 지방 찌꺼기를 제거하고 신경조직의 성분이 되는 레시틴과 비타민D의 모체인 엘고스테린이 함유되어 있어 이성분은 칼슘의 체내 흡수를 촉진하고 골연화증을 예방하는데 필수적입니다. 레시틴 성분은 뇌의 신경 세포막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서 기억력 향상과 치매예방에도 도움을 주어 뇌의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은행은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우리몸의 면역력을 올려주고 체내의 암세포들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함암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이외에도 터페노이드 성분이 들어있어서 피부의 건조함을 막아주고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은행은 예로부터 몸의 기운을 북돋아주는 자양강장 식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몸의 피로를 풀어주고 신경조작성분의 일종인 레시틴과 아스파라긴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신경쇠약이나 만성피로를 겪는 분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아스파라긴산 성분은 또한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술안주로 은행을 드셔도 좋습니다.

 

은행은 100g당 183kcal이며 비타민과 단백질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비타민b1,비타민c,비타민E,카로틴이 풍부해서 남성분들 정력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은행은 절대 많이 드시면 안되는 식품중에 하나입니다. 소량의 독성이 들어있기 때문에 하루에 150개 이상먹으면 몸에 열이 생기고 호흡곤란까지 생길수 있으니 소량섭취하셔야 하고 피부병을 일으키는 알레르기도 동반할수 있습니다. 술안주로도 많이 먹는 은행인데 숙취해소 효능까지 있다니 꼭 먹어야 겠습니다. 하지만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지켜주셔야 합니다. 맛있다고 너무 많이 드시면 안될거 같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