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흑마늘의 베스트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by 지후니니 2017. 10.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흑마늘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늘은 이집트가 원산지로 여러해살이 식물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마늘을 좋아하지 않았는데 점점 마늘에 매력에 빠지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갈릭소스라고해서 마늘음식을 빠지지 않고 드실수 있니다. 흑마늘은 생마늘보다 매운맛이 덜하고 자극또한 적어서 섭취하기 좀더 용이한 마늘중에 하나입니다. 그냥 마늘보다 오히려 더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 장수식품중에 하나가 흑마늘입니다.

 

흑마늘은 숙정과정에서 항산화력이 약 10배이상 높아지고 암예방 효과가 있는 S-아릴시스테인, 폴리페놀, 아미노산등의 성분도 몇배 증가한다고 합니다. 40세 이후 체내 활성산소가 축적되어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쉬워지는데 흑마늘에 들어있는  S-아릴시스테인이라는 성분이 노화와 동맥경화, 활성산소를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흑마늘은 알리디아민 성분이 풍부하며 또한 난소 및 정소의 기능을 향상시켜 정력을 강화해 줍니다. 또한 아연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남성호르몬분비를 증가해 정력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멜라노이딘 화합물이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해주어 모든 질병의 근원이 되는 산화스트레스를 완화해주어 면역력 강황에도 도움을 줍니다.

흑마늘은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수 미량원소가 함유되어 있어, 피로물질인 무기인산과 젖산의 생성을 억제하거나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피로물질이 체내에 적어지면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마늘의 시스테인과 메타오닌성분은 해독효가가 뛰어나 간의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알리신과 치오에텔멜카프탄, 유화수소 성분은 몸속의 중금속을 배출하고 세균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알라신 성분은 체내의 지질과 결합하면 각종 세포들의 활성화를 시켜주기 때문에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고 또한 인슐린 분비를 원활하게 해주기 땜누에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흑마늘은 신경안정에 좋습니다. 알리신과 비타민b1이 신경세포의 흥분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하게됩니다. 현대인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불면증을 완화할수 있는데 도움을 줍니다. 흑마늘은 장운동을 활성화 시켜 변비에 좋습니다. 신장에 좋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소변, 배설을 원활하게 하는데요 다이어트 할때 변비와 위장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흑마늘의 부작용으로는 매운음식이이기 때문에 많이 드시게 되면 위를 상하게 할수 있습니다. 매일 드신다고 해도 하루에 3~4알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매번 말씀드리지만 하루 적정량을 잘지키시는 것이 정말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해도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으시면 오히려 독이 될수 있다는 사실을 꼭기억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