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치매예방에 좋은 호두의 베스트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by 지후니니 2017. 10.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버킷리스트 입니다. 오늘은 호두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호두나무는 5~6월에 걸쳐 꽃이 피고 그안쪽에는 직경 3cm 정도의 열매가 생기는데 그 내부의 씨앗을 우리가 먹는 호두라고 하고 있고 기원전 7000년 전부터 인류가 식용했다고 합니다. 호두의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은 체력증가에 필요한 트림토판이나 디아미노산의 함량이 많은데 이는 육류보다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며 지방은 돼지고기의 두배나 됩니다.

 

호두는 치매예방, 기억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뇌신경 세포의 60%를 구성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호두가 뇌신경세포가 파괴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활성을 유도화는 뇌의 노화를 억제하고 기억력을 증진시키고 알츠하이머병과 치매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추론능력까지 향산시킨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호두는 탈모에 도움을 줍니다. 라이신 성분이 들어있어 칼슘을 흡수하는데 도움을 주고 모발의 촉진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 인해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단백질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빈혈증상을 개선하고 머리카락의 검은색을 유지하는데 큰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호두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비타민E가 풍부하여 노화의 원인이 되는 체내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노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을 비롯하여 구리, 콜라겐생성을 돋는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드름을 개선하고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 주는등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호두는 남성분들에게 매우 좋은 견과류라고 알려져있습니다.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E가 정자 활동을 증진 시켜주고 정자수를 늘려주는데 매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수면호르몬으로 알려진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이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호두에는 오메가3와 알파 리놀렌산 이 풍부해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몸에 이로운 콜레스테롤 수치는 유지시켜줘 심장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심근경색의 원인은 동맥경화와 혈전으로 호두의 혈류를 좋게하는 효과 덕분에 동맥경화는 물론  협심증, 심근경색 예방에 좋습니다.

 

호두는  대장암 줄기세포의 생성 속도를 늦추기 때문에 대장암 발병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서구화된 생활습관 및 식습관으로 인해 대장암 발병이 높은 요즘에 적절하게 섭취하면 대장암 발병위험을 줄일수 있습니다. 호두는 리놀렌산과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기관지 천식에 도움을 주고 신장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호두는 열량이 다소 높은편이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이 아니기 때문에 한꺼번에 많이 드시면 살이 찌기 쉽고 불포화지방산은 과다섭취하면 설사나 구토를 유발할수 있어서 주의하셔야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