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쥐눈이콩 효능알면 안먹을수 없지

by 지후니니 2018. 3. 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쥐눈이콩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약콩이라고 불릴 정도로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쥐눈이콩은 해독작용이 뛰어나고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 주며 폐경기 준년 여성의 골다공증, 관절통 개선에 효과가 알려져있습니다. 그외에 어떤 다양한 효능이 있을까요?



쥐눈이콩은 시력보호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A,E등의 성분이 풍부하고 눈에 좋다고 하는 안토시아닌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서 시력보호 및 개선에 좋고 야맹증 등의 안구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 



쥐눈이콩은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리놀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줍니다.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쥐눈이콩은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쥐눈이콩에는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E와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중에서 비타민E 성분은 혈액을 원활하게 순환시켜 피부톤을 맑게 만들어주고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해주며, 안토시아닌 성분은 부드럽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쥐눈이콩은 갱년기에 좋습니다

이소플라본 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여성 호르몬 분비를 촉진합니다. 갱년기가 되면 여성 호르몬이 많이 감소하기 때문에 피로를 금방 느끼고 예민해지며 불면증이 오거나 얼굴에 열이 오를수 있습니다. 쥐눈이콩에는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이소플라본이 있어서 갱년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쥐눈이콩은 탈모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쥐눈이콩의 껍질 색깔이 검은색을 띠게 해주는 천연색소 안퇴아닌 성분은 탈모예방에 효과가 있고, 시스테인 역시 모발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성분입니다. 또 모발을 건강하게 해주는 비타민E 역시 풍부해 탈모 예방에 좋습니다.

 


쥐눈이콩은 정력강화에 좋습니다.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은 단백질 재생과 연관되어 정자수를 늘려주고 정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쥐눈이콩은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쥐눈이콩에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성분은 아세틸콜린이라는 뇌의 신경전달 물질을 만드는 재료로서 뇌의 발달과 치매와 같은 노인성 질환을 예방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쥐눈이콩은 녹차와 같이 먹을때 그맛과 효능이 더욱 좋아진다고 합니다. 녹차와 함께 쥐눈이콩을 먹는 법은 녹차의 비타민 성분이 쥐눈이콩의 철분이 우리몸에 흡수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녹차의 향이 콩의 냄새를 없애주기 때문에 콩냄새를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녹차와 함께 섭취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