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감식초 효능, 부작용 알고먹으면 더 좋다.

by 지후니니 2018. 3.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감식초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감식초는 감을 숙성시켜 만드는데 맛이 부드러워 요리에 활용되기도 하지만, 음류수 처럼 물에 희석해서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식초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 성분과 다양한 성분들이 들어있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그로 인해 바이러스와 균 등을 이겨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냥 섭취해도 좋으며, 물과 우유 등에 섞어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감식초는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감식초에 들어있는 유기산 성분은 악성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기 때문에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꾸준히 섭취하면 혈압을 강하시키는 효과도 볼 수 있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감식초는 출혈을 예방해 줍니다. 

감식초에 있는 타닌산이라는 성분은 점막 표면에 수렴 작용을 하기 때문에 인체 조직의 출혈을 멎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타박상이나 피부질환 및 여성분들의 자궁 출혈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감식초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감시초는 지방이 붙지 않도록 해주고 지방 분해를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체내 지방을 연소시켜주기 때문에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감식초를 물에 타셔서 자주 드시면 칼로리도 낮고 수분섭취도 가능합니다. 



감식초는 간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감식초는 각종 세균, 바이러스 등에 살균작용이 뛰어나고 특히, 식중독 예방 및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아스코르브산이라는 성분이 알코올 분해를 돕고 배출해주어 숙취해소에 좋고 간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감식초는 체질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체내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고 체내에 생성된 산성물질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어 우리몸을 중화시켜주고 신체기능이 정상적으로 활동하도록 도와줍니다. 



감식초는 산성성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평소 위산이 많아 속이 자주 쓰리신 분들은 피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본인과 체질과 맞지않는 분들은 소화불량, 속쓰림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