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여드름에 좋은 음식,차 베스트 알아보기

by 지후니니 2018. 2.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드름에 좋은 차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드름에 좋은차

감잎차 감잎차는 비타민과 칼슘, 타닌등이 풍부해 세포재생과 미백, 여드름완화등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 이뇨작용을 촉진시키고 혈압이나 동맥경화등 면역력 강화에도 효과가 좋아서 자주 마셔주면 피부뿐 아니라 몸에도 도움이 됩니다.

국화차 국화차는 많은 분들에게 몸의 독소를 빼는데 탁월한 차라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몸의 독소를 제거하고 배출시켜주면 평소에 활동을 해도 쉽게 피로가 쌓이지 않고, 활기가 넘쳐나게 됩니다. 피부의 트러블들도 몸의 독소 때문에 생겨나는 것이니 당연히 여드름을 완화시키는데 큰 도움을 주게 됩니다. 특히나 얼굴에 트러블이 발생하면 열이 많이 나는데 국화차를 마셔주시면 그 열기를 내려줍니다.

구기자차 구기차는 해독작용과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되는 차로 피부에 수분공급을 원활하게 만들며 얼굴의 기미, 여드름 피부 트러블 예방에 있어서 효과적인 차입니다.

매실차 매실차 속에는 유기산과 칼슘 등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피부관리 효능에 매우 뛰어납니다. 꾸준하게 섭취하시면 매실의 해독, 살균 작용으로 인해서 염증성 여드름을 치료할수 있고 예방할수 있습니다.

녹차 지성피부를 가진 사람의 여드름에 대한 살균작용이 뛰어나고 소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여드름에 좋은 차로도 유명합니다. 게다가 녹차의 탄닌 성분은 피부 모공을 줄여주고 피부재생, 진정, 세포막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카시아꽃차 아카시아 꽃 차에는 로비틴이라는 해독효과가 있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아카시아 꽃 차는 차로 마시는 것만으로도 염증을 치료하고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좋은 향기 덕분에 몸이 안정되고, 기분을 좋게해줘서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율무차 소염작용이 탁월한 율무는 여드름과 같은 염증성 질환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부종이나 피부 미백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니, 피지 분비가 너무 많아서 피부에 염증이나 여드름이 잘 나는 분들은 율무차를 즐겨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어성초차 물만 마셔도 살이 찌는 체질도 어성초차를 마시고 나선 노폐물이 많이 빠져나가 여드름과 아토피가 있었던 피부도 좋아지고 덩달아 얼굴이 붓는 경우도 줄어들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박하차 피부에 좋은차 박하차는 수렴작용을 촉진하기 때문에 모공이 넓어졌거나 탄력이 떨어진 피부를 개선해주며,

여드름 피부에 효능이 좋아 여드름에 좋은 차로 유명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나빠진 피부에도 효과만점입니다.

민들레차 민들레는 예로부터 여드름이나 염증성 피부 질환에 널리 사용되어온 약초입니다. 특히 한방에서는 염증이 생기는 화농성 여드름 환자들에게 자주 처방되는 한약재 중 하나라고 합니다. 민들레꽃잎은 피부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능이 뛰어나며, 민들레 뿌리는 여드름을 유발하는 호르몬을 조절하고 피부를 산화시키는 유해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해준다고 합니다.

메밀차 메밀에는 환상의 비타민이라고불리는 루틴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콜라겐의 생성을 돕고 비타민C의 장기보존을 도와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여들므 흉터와 미백에 도움을 줍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토마토 리코펜 성분이 항산화 효능이 있어서 여드름 제거에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피지 조절도 뛰어나고 미백효과가 있을수 있으니 피부미용을 하시는 분들에게 필수입니다.

양배추 양배추를 끓인 물만 먹어도 효과가 좋습니다. 위나 장에 좋아서, 만일 위장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이라면 이양배추가 여드름에 효과적으로 작용할수 있습니다. 또 해독작용이 강하여 살균효과가 있어나며 피부재생 효과도 가지고 있는 식품입니다.

백년초 선인장의 일종인 백년초는 줄기와 열매가 모두 여드름에 좋은 음식입니다. 백년초의 줄기에는 플라보노이드, 열매에는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색소가 있습니다. 또, 백년초에는 비타민C가 100g당 60mg 함유되어 방울토마토에 비하여 3배나 많습니다. 플라보노이드, 라이코펜, 비타민C는 매우 중요한 항산화 성분으로써 여드름 환자의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백련초는 일명 식이섬유 덩어리라고 불릴 만큼 섬유질이 풍부하여 여드름 치료와 다이어트를 병행할 여성에게는 희소식입니다.

상추 상추내에 있는 비타민A,비타민C, 무기질은 피부미백과 탄력 갠선에 효과가 있고 세포재생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 회복과 함께 여드름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효과도 있으니 땀을 흘리는 여름철에 좋습니다.

검은콩 여드름 발생 원인중에 하나인 우리몸속 호르몬중에서 안드로겐이라는 남성호르몬이 피지 분비를 늘리고 표피재생을 악화시켜 트러블을 만든다고 합니다. 검은콩에는 식물성 이소폴라본이라는 여성 호르몬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안드로겐의 활성화를 저지해준다고 합니다.

사과 사과는 여드름을 방지해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A,C, 무기질, 팩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수용성 탄수화물인 펙틴은 모공에 막힘을 개선해주고 여드름이 생기는걸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산화방지와 향균작용을 해주어 피부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이고 염증완화, 피부탄력, 보습효과등에 좋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