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자궁에 좋은 음식,차 베스트 알아보기

by 지후니니 2018. 1. 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궁에 좋은 음식과 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궁에 좋은차

루이보스티 루이보스티에는 칼슘, 아연, 미네랄 등이 많아서 자궁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아연 성분은 여성 호르몬관련하여 균형을 맞춰줘서 자궁 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데 노화를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도 해서 젊게 유지해 줍니다. 필요없는 수분과 이물질, 노폐물을 배출을 해주어 부종과 해독을 합니다.

생강차 여자는 남자에 비해서 몸이 차갑습니다. 같은 여성이라도 본인이 만약 다른 여성들에 비해서 차가운 몸을 가지고 있다면 생강차를 자주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생강안에는 우리의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혈액순환 개선이 좋으며 자궁을 튼튼하고 따뜻하게 유지를 시켜줍니다.

쑥차 여자몸에 좋말 좋은 쑥차인데 쑥은 찜질로도 많이들 하시고 계십니다. 쑥차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핼액순환이 잘되게 도와주며 호르몬 조절까지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리통완화 및 생리불순에도 좋다고 합니다. 쑥차도 좋지만 쑥찜질도 정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평소 몸이 차가워 설사나 복통을 호소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계피차 계피차는 혈액 순환이 잘 되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이있습니다. 때문에 평소 추위를 많이 타는 여성분들이나 몸이 차고 기운이 약한 경우 손발이 유난히 찬 여성분에게 추천하며 꾸준히 음용할 경우 하복부가 따뜻해지고 자궁의 혈액 순환을 도와줍니다. 이를 통해 월경 불순과 생리통 완화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작약차 자궁의 어혈을 없애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몸속에 있는 노폐물 및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또한 생리불순, 빈혈, 생리통에 좋기에 또 다른 자궁에 좋은차라고 할수 있습니다.

구절초꽃차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피를 깨끗하게 해주기도 하여 핼액순환을 개선하기도 합니다. 또한 중풍, 정력증진 등에 효과가 있고 비타민이 풍부해서 가래와 기침을 개선시키는데 좋다고 합니다. 온몸 순환은 물론 자궁의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촉진시켜서 난임, 부인과 질환, 방광염, 생리불순, 냉증 등에 사용하는 약재이기도 합니다. 단,이차는 초기 출혈의 우려가 있으니 삼가야 합니다.

임산차 인삼의 성질은 뜨겁습니다. 따라서 속이 냉한 여성에게는 좋은 한방차가 될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여성질환을 가진 분들이 항상 속이 차가운것은 아니므로 평상시 속열이 있으신 분들은 오히려 해가 될수 있습니다. 평상시 몸이 차고 추위를 잘타는 여성이 드시면 좋습니다 .

당귀차 당귀는 승검초의 뿌리를 말합니다. 심장보호와 기억세포의 기능을 강화하며 수족냉증에도 효과와 진정효과도 좋으며 생리통 완화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자궁건강에 좋습니다.

대추차 대추차는 원기가 떨어져서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원기를 불어넣어줍니다. 또 그와 함께 체력을 회복시켜주면서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기 떄문에 자궁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자궁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데쳐먹거나 갈아서 쥬스로 활용하여도 좋습니다. 브로콜리에는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어 자궁에 혹이 생기는 질환을 예방하고 유방암에도 좋습니다. 건강함으로 인해서 따뜻한 자궁을 만드는 브로콜리는 여성들의 질병에 모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검은콩 검은콩의 경우 노화방지와 함암효과가 있기로 알려진 대표적인 건강식품입니다. 호르몬의 균형을 잡아주어 탈모건강에 도움이되는 검은콩은 자궁을 튼튼하게 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여성호르몬을 원활하게 돕기 때문에 생리불순인 여성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하니 평소 불규칙한 생리가 고민이라면 꾸준히 드셔보시면 좋습니다.

해조류 미역은 자궁에 좋은 해조류로써 주궁수축을 돕고 피를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나 자궁속의 어혈을 풀어주는 음식으로 일반적으로 출산후에 미역국을 드십니다. 출산후에 자궁이 약한 분들은 미역국을 드시는 것은 특히나 출산후에 건강회복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석류 석류는 석류 자체에 에스트로겐성분 함량이 높아 여성에게 좋은 과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생리통완화, 생리불순 해소, 피부관리, 노화방지, 갱년기증상 완화등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달래 달는 월경주기가 올바르지 않을때 드시면 정상적으로 돌아올 확률이 높아지며 출혈이 있을때에도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데 이것은 달래가 사람 피부에 탄력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 이로 동맥경화 및 빈혈은 물론이며 자궁의 건강을 이롭게 해줍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식물성 지방과 비타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어 자궁내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착상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강황 강황은 항산화 성분인 커큐민은 자궁경부암의 중요한 원인 인자가 되는 인유두종바이러스 활성을 억제하고 자궁을 따뜻하게 만들어줍니다. 특히 강황의 매운맛이 혈액순환을 도와 몸을 따뜻하게 자궁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강황은 자궁근종 등 자궁질환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생리통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단호박 차가운 자궁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며 하체 중심으로 혈액순환이 잘되 때문입니다. 기르고 여성에게 꼭 필요한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부추 부추는 비타민A,B,C가 풍부하고 몸의 냉기를 없애 어혈을 풀어주며 소화를 도와줍니다. 부추는 오장육부에 다 좋지만 특히 신장을 튼튼히 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한의학에서 신장과 생식기는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신장이 강해지면 자궁과 같은 생식기가 같이 강해진다고 합니다. 아랫배가 항상 차가워 냉대하가 심한 여성이 부추를 먹으면 몸이 따뜻해지고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양배추 자궁의 점막은 할달주기로 무너졌다가 재생됐다가 하게 되는데, 양배추는 자궁점막을 강하게 만드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고 비타민U, 비타민K성분이 점막재생을돕니다.

파인애플 여성이라면 자궁의 건강에 많은 관심과 신경을 써야 합니다.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라인이라는 성분이 자궁안에 발생한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역할과 단백질을 분해 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