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탈모에 도움을 주는 음식과 차 알아보기

by 지후니니 2018. 1.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탈모에 좋은 음식과 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탈모에 좋은 차

구기자차 간장,비장을 도와주는 작요잉 있어 피로회복에 좋고 위장을 튼튼히 해줍니다. 소화기능을 향상시켜 체중감량에도 효과적입니다. 지방간의 지방을 분해시키고 혈액내의 혈당을 감소시켜주고 여성에게 피부가 고와지고 기미도 없어지게 합니다.

솔잎차 솔잎차를 장기간 드시면 머리카락이 검게되고 비타민,엽록소, 칼륨등이 담즙분비를 촉진시켜 탈모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 솔잎차는 향긋하며, 머리컬을 자라게 하고 오장을 편안하게 한다고 쓰여져 있습니다.

둥글레차 평소에 우려먹기 좋은차로 소문난 둥글레차가 탈모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모발을 검게 해주고 모발의 기력을 회복 시켜주어 모발이 얇은신분이나 흰머리가 많으신 분들이 드시면 도움이 될만한 둥글레차 입니다.

석류차 석류는 고대 페르시아에서부터 귀중한 열매로 여겨져 왔습니다. 여러가지 질병에 유용한 약으로 쓰이기도 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석류의 효능에 대해 성질이 따뜻하고 맛은 달고 시며 독이 없는 과일로 목 안이 마르는것 같은 갈증을 치료한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석류는 항산화제가 풍부한 슈퍼과일로 비타민C,비타민D,칼륨, 폴리페놀을 다량 함유하고 있고 혈액을 맑게 해주고 고혈압, 스트레스,피로회복에 효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석류를 차로 자주 마시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두피의 혈액순환을 돕고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줍니다.

검은콩차 검은콩차는 모발성장에 필수성분인 시스테인과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탈모예방과 모발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민들레차 모발의 회복을도와 검게해주며, 위,뼈가 튼튼해집니다. 민들레에는 칼슘, 철, 무기질, 비타민E,C 많은 성분이 들어있고 라이산이라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성분이 들어있어 아이에게도 정말 좋은 차입니다.

녹차 녹차는 특히 여성 탈모 혹은 출산 후 탈모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녹차 성분중 하나인 카테킨은 탈모를 방지해주며 탈모를 유발하는 호르몬의 생성을 억제해 줍니다.

산수유차 산수유는 간신을 보호하고 유정을 낫게하며 식음땀을 멎게하는 효능이 있으며 정과 지를 보하며 모발과 탈모에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빈뇨, 현기증, 이명, 난청, 여성의 월경 문제가 있는 경우에 도움이 되며 자궁에 문제가 있다면 산수유차를 끓여 수ㅅ로 마셔주면 좋습니다. 부인병 예방, 만성피로, 어깨결림에 특효약입니다.

생강차 생강차는 생강의 매운맛이 혈액순환을 좋게하며 기운을 높여주는 면역력 향상에 탁월합니다. 또한 감기를 예방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감잎차 감잎차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길러줍니다. 또한, 감잎차의 비타민은 열에 잘 파괴되지 않아 비타민 섭취에 좋습니다. 시중에 나와있기 때문에 손쉽게 구할수 있고 녹차와 같이 우려드시면 됩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연어 연어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음식으로 영양가가 매우 높은 건강음식입니다. 연어에는 비타민B12와 철분지방산이 풍부하며,특히 오메가3가 두피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고 탈모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 혈액내 중성지방도 줄여줘서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생성하는 구리가 풍부하여 모낭을 지탱해줍니다. 아보카도 속 구리는 호르몬 균형을 도와 머리카락을 강하게 해주며 두피기능을 강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다시마 다시마에는 머리카락을 구성해주는 성분들인 요오드와 비카민, 철분, 단백질 등이 풍부해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피부와 눈을 맑게하는데 좋습니다.

양파 머리털 성장에 필수 비타민으로 꼽히는 비오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구리성분이 있어 머리털 색소를 유지하고 머리털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케르세틴이라는 항산화 물질은 피부, 모공의 감염을 제거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양파즙을 머리에 바르면 좋습니다.

계란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비오틴이라는 성분이 탈모와 지루성 두피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노른자는 탈모와 비듬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삼채 삼채라는 식물은 잎과 뿌리모두 섭취할수 있는 유용한 채소입니다. 부추나 쪽파와 비슷한 모양으로 여러비타민, 양질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탈모 예방에 탁월합니다. 또한 삼채에 포함된 유황성분은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두피에 영양분을 원화하게 공급해주며, 윤기있는 모발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톳에는 마그네슘,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분이 들어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스트레스를 개선해 주어 정신적 안정감과 진정 작용을 합니다. 미네랄은 두피와 머리카락을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톳을 고추장으로 무쳐서 먹어도 되고 살짝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먹어도 됩니다.

호두 호두에 들어있는 비타민E 성분이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영양 공급을 좋게 만들어 두피 건강에 좋은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또한 탄력있고 윤기나는 모발을 만들어 줍니다.

아몬드 아몬드에는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모발에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해 줍니다. 또한 머릿결을 부드럽게 하는데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고추 생고추를 장에 찍어서 먹는것도 좋고 음식을 만들때 고추가루에 넉넉하게 넣어서 요리를 해먹으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또는 고추로 술을 담궈서 먹어도 좋은데 이 경우는 먹을수도 있고 머리에 바르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달정도를 숙성을 시켜서 두피 마사지를 해줍니다. 그런데 이경우에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가급적 조심하는것이 좋습니다.

시금치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요소인 비타민A 및 C 단백질과 철분 등이 상당량 함유되어 있는 것이 시금치라는 채소의 효능이라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모발의 개선과 두피 건강에 효과적인 보탬을 얻을수 있습니다. 예방이 목적이라면 지속적으로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 당근은 훌륭한 간식으로도 이용되지만 탈모를 방지하려고 할때 중요한 두피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오일생산을 돕게 됩니다. 당근은 비타민A를 생산하는 다량의 베타 카로틴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타민A의 결핍은 머리카락을 가늘게 만들어 탈모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당근이외에 고구마, 망고 그리고 호박으로부터 베타카로틴을 얻을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