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연근,연근차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by 지후니니 2017. 10.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근의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근은 연꽃의 뿌리를 말하며 얕은 연못이나 깊은 논을 이용하여 재배합니다. 작은 무와 같은 모양에 큼직한 구멍이 뚫려있으며 반찬으로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연근은 위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연근에는 뮤신성분이 들어있어 소화를 촉진시켜줄 뿐만 아니라 위벽을 보호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평소 위염이나 위궤양이 있으신 분들이 섭취하면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연근은 지혈작용을 하는 탄닌과 철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근을 생즙을 내서 마시면 출혈에도 효과가 좋고 치질, 코피 등 전반적인 출혈에 효과가 있습니다.

 

연근은 피부미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아스파라긴과 아지닌, 티록신 등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해 맑은 피부를 가꾸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류가 들어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연근은 칼륨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이러한 성분으로 인해서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체외로 내보내주는 작용을 하여 혈압을 낮춰주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매우 효능이 있습니다.

 

연근의 비타민C는 면연력이 상승할수 있도록 도와주며 감기를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기침을 하지 않도록 해주며 가래의 생성이 줄어 들도록 도와줍니다.

 

연근에는 아세티콜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뇌기능을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어르신분들의 치매예방을 위해 드시기도 좋은 음식입니다. 연근에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고, 케르세틴이나 켐페롤과 같은 성분 역시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연근은 스트레스를 해소할수 있으며 신경을 안정해주는 심심의 안정효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경이 극도로 예민하고 마음이 불안한 경우 연근차가 좋습니다. 잠들기전에 연근차를 한모금 마셔주시면 불면증을 해소할수 있으며 숙면을 유도할수 있습니다.

 

연근은 부종개선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연근의 칼륨이 채소중에서도 비교적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촉진해 부종을 효과적으로 없애주고 칼륨 이외에도 신장의 기능을 강화하는 뮤신도 들어있어서 부종이 고민될때 드시면 좋습니다.

연근의 부작용은 소화기능이 떨어지는 사람의 경우 과다한 양의 연근을 드시게 되면 소화를 제대로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또한 생리중인 여성분들도 섭취를 피하셔야 하는 음식주중에 하나입니다. 오늘은 연근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찬으로 먹은 연근이 이렇게나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처음알게 되었네요 몇가지 부작용이 있긴 하지만 과다섭취만 하지 않으시면 문제가 될일은 없을거 같습니다. 오늘하루도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