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우엉의 베스트 효능 9가지 알고먹자

by 지후니니 2018. 4.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오늘은 우엉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엉은 국화화의 두해살이풀로 유럽원산의 귀화식물입니다. 품종으로는 뿌리가 길고 굵은 농양천과 육질이 좋고 뿌리가 짧은 사천등으로 나뉩니다. 



우엉은 첫번째 당뇨에 효능이 있습니다. 우엉에 풍부한 이눌린은 다당유 물질의 하나로 식물체 내에서는 녹말과 마찬가지로 에너지를 저장하는 구실을 하는데 체내로 유입되면 마치 혈당을 낮춰주는 호르몬인 인슐린 처럼 작용해 당뇨병을 개선해줍니다. 두번째는 피부에 좋습니다. 우엉의 성분에는 아르긴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아르긴은 사람의 피부를 수분기있게 해주는 성분들을 활발히 만들어줘서 건조한 트는 피부와 아토피와 같은 여러가지 피부질환에 좋습니다. 세번째는 빈혈예방에 좋습니다. 우엉에는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조혈작용과 함께 빈혈에 좋은 음식이며 여성호르몬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생리통완화와 생리불순에 도움이 됩니다. 네번째는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평소에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으면 쉽게 피로를 느끼거나 두통이 오는 등의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우엉에는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몸에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진 인삼보다 더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러한 성분들은 수족냉증에도 도움을 줍니다. 



다섯번째는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면역을 높여주는 비타민B6가 우엉에는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100g당 하루 권장량 10배 이상이 있어 노화방지 및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여섯번째는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우엉은 이뇨작용을 돕고 신장의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일곱번째는 아이들 성장에 좋습니다. 우엉에는 어린아이들의 성장에 필요한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뼈의 성장이 필요한 어린아이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여덟번재는 생리통을 완화시켜줍니다. 여성분들의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증상에도 우엉을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생리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우엉을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우엉이 여성호르몬의 분비를 효율적으로 조절하여 관련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아홉번째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우엉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중에서 사포닌 성분은 면역력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되고,알카로이드 성분은 몸의 치유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