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차 알아보기

by 지후니니 2018. 1.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과 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평소 잦은 야근과 바쁘게 돌아가는 생활로 인해 많은 직장인 분들이 피로감을 느끼고 계십니다. 그리고 이러한 피로는 쌓여가면 갈수록 우리의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피로를 풀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 녹차는 피부미용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아서 여성분들이 선호하시는 차입니다. 더불어 피로회복에도 좋은데 녹차의 카페인이 피로를 풀어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카페인은 피로회복 뿐만 아니라 이뇨작용을 도와서 우리몸속에 쌓여 있는 각종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켜줍니다.

감귤차 구연산이 많은 감귤은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C가 풍부하고 감귤류인 오렌지와 레몬등도 구연산이 많은 과일이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좋고 우리몸속 노폐물을 분해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제호차 제호차는 옛날 궁중에서 많이 마셨던 차로 갈증해소를 도와주고 몸에 위와 장기능을 도와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굉장히 효과적인 건강식품차입니다.

꿀차 꿀은 달콤한 맛과 향을 내는 식품으로써, 이달콤한 맛의 원인이 되는 성분인 포도당이 뇌의 신경계, 혹은 근육,혈액등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숙취후나 과한 피로가 누적되었을경우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맥문동차 자양강장에 좋고 겨울철 감기나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열을 내리는 효능이 있어 신경통이나 류마티즘에 효과가 있고 폐를 좋게하여 천식이나 기침이 심한 분들에게도 좋으며 혈당조절에도 도움이 되어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구기자차 비타민과, 루틴 우리몸에 필요한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어 피로를 빠르게 풀어줍니다. 특히 간기능을 회복시켜주고 간의 독소를 정화시켜주며 새로운 간세포의 생성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둥글레차 둥글레차는 심신을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효능과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강장효과가 있어 자주 드시면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매실차 매실차는 그 특유의 상큼한 맛과 풍부한 비타민으로 우리몸을 보다 피로로부터 해독시켜 줍니다. 간의 해독작용을 돕는 시트르산이 우리몸의 갈증과 피로를 풀기에 적합합니다.

쌍화차 피로회복에 좋은 차 중 한가지가 바로 쌍화차로 근육에 영양을 공급해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쌍화차는 기력이 떨어졌들때 드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미자차 오미자차는 내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줘서 피로회복을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갱년기 증상 완화 및 치매 예방 및 항암효과도 있어서 나이가 있으신 여성분들에게 좋습니다.

보리차 보리차는 생수보다 갈증해소가 뛰어나며 소화촉진 기능이 있어 속이 더부룩하거나 체한 느낌이 들때 보리차를 마시면 신진대사와 노폐물 분비를 촉진해줘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의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니 더운 여름철, 시원하게 해서 자주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토마토 토마토에는 비타민A,B군,C등이 고루 들어있고 항산화 성분인 리코펜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토마토는 활력과 에너지를 채워주는 효과좋은 음식입니다. 기운이 없어 힘들때 토마토를 섭취하면 원기 회복에 도움이 되고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감자 비타민C는 열에 유독 약해 비타민C를 섭취하려면 생으로 먹는것이 좋지만 감자의 비타민C는 녹말에 싸여있어 조리후 감자를 섭취하더라도 충분한 비타민C를 섭취할수 있습니다. 감자의 비타민C와 탄수화물은 피로해소와 기력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전복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음식으로 자양강장에 효과있는 음식으로 잘알려져 있는 전복은 뇌에 영양분을 주는 글루탐산을 함유하고 있어 머리를 맑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으며, 산모에게는 젖이 잘 돌게하는 효과가 있어 산후조리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클로로필 성분의 함유가 풍부해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비타민 성분이 들어있어 면역력을 높여 잔병과 감기등을 예방하고 체력, 기력 등을 회복시켜주는데 큰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딸기 딸기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이 성분은 항산화작용을 해주어 피로회복을 해주는데 굉장한 효능을 보입니다. 안토시아닌은 시력 회복에도 좋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을 보호해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마늘 마늘의 특유한 매운맛을 내는 것은 알리신 성분이 있어서라고 하는데 몸속의 세균, 바이러스를 물리치는 효과가 뛰어나고 비타민B와 철분의 흡수를 높여주고 스코르디닌 성분이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해줘 스테미너에 좋습니다.

장어 장어는 남성의 정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장어에는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스테미너 향상에 도움이 될수 있으며 비타민B 및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여 기력이 떨어져 피로한 몸을 풀어줄수있습니다.

포도 포도에는 포도당 등의 당분이 많이 있어 피로회복에 직접적으로 효과를 주며 비타민이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합니다. 그밖에 칼슘과 인, 철, 나트륨, 마그네슘 등의 무기질이 포함되어 있어 피로 회복에 뛰어나며 포도주스나 도도즙만으로도 뛰어난 피로회복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