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눈건강에 좋은 음식과 차 알고먹자

by 지후니니 2018. 1.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의 좋은차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시간의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눈의 피로를 느끼시고 시력이 나빠지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저역시도 눈이 1.0이었는데 어느 순간 0.1이 되었는데 안경이라도 쓰면서 시력관리를 했어야 했는데 순간 나빠졌습니다. 눈에게도 어느정도의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고 눈에 도움되는 음식이나 차를 드시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수있을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눈에 좋은차와 음식에 대해서 준비했으니까 보시고 도움이좀 되셨을면 좋겠습니다.

먼저 눈 건강에 좋은 눈 운동방법부터 알려드릴께요. 첫번째는 눈을 시계방향과 반시계방향으로 5번 돌려주세요. 두번째는 얼굴에서 30cm정도 떨어진 곳에 시선을 고정시키고 점점 멀리봐주시는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는 눈을 각각의 방향으로 5초동안 끝까지 봐주시는 것입니다. 각 방향으로 5회이상 봐주세요

감잎차 감은 타닌 성분도 많이 있지만 비타민A,미네랄등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A같은 성분은 눈의 피로를 회복하는데 약효를 발휘합니다. 비타민A가 부족하면 안구건조증이 올수 있는데 충분히 섭취하여 예방하실수 있습니다. 단,일반 감잎은 농약성분이 많기 때문에 시중에 판매되는 감잎차를 구매해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결명자 결명자는 눈을 밝게 해주는 씨앗이라고 불립니다. 오랫동안 섭취해주시면 눈이 맑아진다고 합니다. 비타민A와 비타민C,카로틴, 캡페롤 등이 함유되어 있어 시력감퇴를 막아주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눈이 침침한 분들에게 특히 효과적입니다.

산수유 산수유 열매를 사용하여 물 대신 드시는 분이 점점많아지고 있을만큼 건강에는 물론 눈에 좋은 차로 유명합니다. 산수유는 눈건강, 안구건조, 시력보호, 허리와 무릎통증, 요실금, 불면증, 저혈압등에 좋은 영향을 주어 쌀쌀한 아침에 드시면 더욱 좋은 눈에 좋은차입니다.

블루베리 로돕신이라는 성분은 우리몸에서 스스로 만들어낼수 없고 오로지 우리가 먹는 음식을 통하여 재합성을 할수 있습니다. 블루베리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로돕신의 재합성을 돕기 때문에 블루베리를 꾸준히 매일 드시면 눈 건강에 좋습니다.

율무차 최근 한 방송에서 율무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안구가 촉촉해져 안구건조증에 도움이 되며 눈의 피로에 도움이 된다고 소개되었습니다. 평소 눈이 뻑뻑하게 느끼지신다면 율무차를 추천해드립니다.

국화차 국화차는 눈에 좋은 성분인 비타민A와 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꾸준히 마셔주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개선에 도움이 되는 눈건강에 좋은 차입니다. 눈뿐만 아니라 신경통, 기침, 두통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국화차는 구화 꽃잎을 끓는 물에 약간의 소금과  함께 데쳐 준 다음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빼서 말리면 됩니다. 말린 국화꽃에 세 송이 정도에 뜨거운 물과 함께 2~3분정도 우려내어 차로 마시면 됩니다.

질경이차 차전초는 질경이를 그늘에서 말린것이고 차전자는 질경이 씨앗을 의미합니다. 길가에 흔히 자라는 다년초로 줄기가 없고 잎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무기질과 단백질, 비타민 성분 등이 골고루 들어있습니다. 질경이차는 눈이 쉽게 피로 충혈되거나 백내장을 억제하는데 좋고 눈을 밝게 해주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여주차 블루베리와 같이 여주도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찾는 분들이 많은 음식중에 하니입니다. 여주에도 결명자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우리 눈의 망막을 보호해주는 도움을 주며 감잎차와 같이 눈의 피로감을 개선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10가지 음식에는 항상 빠지지 않는 토마토 입니다. 토마토의 붉은색은 항산화 성분, 리코페인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시신경 손상을 억제하고 녹내장의 위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시신경을 억제하고 녹내장의 위험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눈기능을 강화시키고 밝게 만들어 눈의 피곤함을 덜어주는 토마토 입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눈에 좋은 음식입니다. 칼륨은 눈이 마르는 안구 건조증에도 많은 도움을 주며 눈의 피로 또한 빠르게 회복을 도모할수 있기 때문에 시력과 안구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사과 사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또한 눈건강에 꼭 필요한 칼륨이 다량함유되어 있습니다. 눈조직을 보호하는 케르세틴이라는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아침에 하나씩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브로콜리 눈은 자외선에 오래도록 노출이 되면 정상세포는 파괴되고반을 손상시킵니다. 그렇게 되면 노안의 원인이 될수 있는데 브로콜리는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주며 해독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효과가 좋습니다.

피망 우리몸에서는 눈겅강에 좋은 제아잔틴이라는 성분을 만들어 내질 못하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서만 섭취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성분은 피망에 가장 만힝 포함되어 있다고 하며 피망중에서도 오렌지색 피망에 가장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감자,고구마 세포와 세포를 연결하는 작용을 하는 콜라겐 합성에 필수적인 영양소가 비타민C입니다. 비타민C가 부족하면 눈의 모세혈관이 약해져 눈의 피로뿐만 아니라 시력저하의 원인이 됩니다. 비타민C는 과일에 많은 편이지만 과일의 당분이 걱정된다면, 감자나 고구마를 추천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