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우렁이의 효능 5가지 알고먹으면 더맛있다.

by 지후니니 2018. 4.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렁이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렁이는 연체동물이며 육지의 못이나 용수로, 논에서 주로 찾아볼 수있습니다. 9월이 제철로 찌개나 탕, 무침 등의 다양한 요리에 쓰이기도 하지만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약재료로 이용됩니다. 


우렁이는 첫번째 노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우렁이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신체적으로 우리의 몸을 늙게 만드는 활성산소의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 좋은 콜라겐의 촉진을 돕는 콘드로이틴 황산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노화 예방에 좋습니다. 



우렁이는 두번째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우렁이에 함유되어 있는 콘드로이틴 황산은 연골조직을 구성하는 주성분일뿐만 아니라 연골속의 칼슘이 뼈 조직 밖으로 나오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우렁이는 세번째 스테미너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뮤신이라는 점액질이 나오는데, 여기에는 콘드로이틴 황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남성들의 스테미너가 증진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B1이 풍부해서 피로회복을 촉진시켜 줍니다. 



우렁이는 네번째 찬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렁이는 기본적으로 찬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몸의 열을 내려주는 작용을 해주고, 갈증을 멈추게 하고 열독을 풀어줍니다. 



우렁이는 다섯번째 성장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우렁이에는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격형성을 도와주어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 발달에 좋습니다. 



우렁이는 찬 성질이므로 특히 비,위장이 허약하고 냉하거나 설사를 잘 하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우렁이를 식용으로 쓸때는 찹쌀을 넣고 죽을 끓여 먹거나, 계피, 산초, 부추, 마늘등 열성 한약재와 식초, 술을 솥에 넣고 쪄서 포를 만들어 먹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