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35

당뇨에 좋은 캐모마일의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캐모마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땅에서 나는 사과라고 불리는 카모마일입니다. 꽃잎에서 달콤한 사과 향이 있어 부담없이 마시기 좋은 차입니다. 좀벌레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영국이 원산지인 캐모마일은 전세계적으로 재배가 되어 있고 추위를 잘견디면서 햇볕이 잘드는 곳에서 잘자란다고 합니다. 주로 꽃잎은 잎을 말려 차로 즐기거나 목욕, 미용, 습포등에 이용하는데 고대 이집트인들이 캐모마일을 신에게 바치며 그 치유력을 귀하게 여겼을 정도로 다양한 약리효과가 있습니다. 캐모마일 종류 저먼 캐모마일: 비교적 작은 크기의 꽃이며 꽃 자체가 작고 중간의 노란 부분이 톡 튀어 나온것이 특징입니다. 꽃에서는 기분 좋은 향기가 나오며, 줄기와 잎에서는 향기가 나지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의료.. 2017. 12. 31.
함암효과에 좋은 들깨 효능 10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들깨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들깨는 꿀풀과에 속하는 1년생 초본으로 높이는 약 80cm에 달하고 열매는 가을에 익습니다. 한국에는 통일신라시대에 참깨와 함께 들깨를 재배한 기록이 있는것으로 보아 옛발부터 전국적으로 재배된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들깨는 어린 잎을 줄여서 깻잎으로 부르고 있으며 쌈이나 전을 부치는 용도로 많이 사용됩니다. 들깨는 주로 국밥이나 감자탕 등에서 볼수 있습니다. 들깨가 많이 들어가면 음식의 고소한 맛이 살아나고 또한 육류의 잡내를 잡아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육고기에 많이 사용됩니다. 한방에서는 들깨는 성질이 따뜻하고 독이 없고 더운기를 내려준다고 되어 있습니다. 들깨기름은 열에 약하고 산화되기 쉬운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들깨에 들어있는 성분은 무기.. 2017. 12. 30.
세계5대 건강식품 렌틸콩 효능알고 먹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렌틸콩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렌틸콩은 인도에서 단백질 급원식품으로 즐겨먹는 주식으로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렌틸콩은 일년생 콩과 식물로 납작하고 긴 꼬투리 안에 볼록렌즈 모양의 씨가 2개씩 들어있습니다. 달이라는 명칭으로 렌틸콩의 주산지인 인도에서 불립니다. 척박한 환경에서도 잘 성장하며 서늘한 장소라면 1년 정도 실온 보관이 가능할정도로 보관도 용이하여 캐나다, 인도, 터키, 호주 등 전세계 곳곳에서 재배되어 있다고 합니다. 렌틸콩 효능 1. 렌틸콩에는 엽산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호모시스테인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것은 혈관의 찌꺼기라고 하는 것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꾸준하게 렌틸콩을 드시면 심근경색, 동맥경화 같은 각종 성인병을 예.. 2017. 12. 30.
운동전 후 바나나에 효능 및 부작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는 열대지방에서 주로 재배하고 있으며 파초과의 상록 여러해살이풀로, 높이는 3~10미터까지 자랍니다. 바나나 효능 1. 바나나의 칼로리는 약 100kcal로 칼로리가 낮은 편은 아니지만 섬유질이 풍부하여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오래가기 때문에 적절히 이용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 향기를 맡는 것만으로도 뇌에서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시상하부가 활발해진다고 합니다 2. 바나나에는 변비개선으로 유명한 펙틴성분과 프락토올리고당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 성분은 장 속을 깨끗하게 해주고 위장운동을 도와 음식물의 소화를 도와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덜 익은 바나는 오히려 변비를 부르는 탄틴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3. 우리의 .. 2017. 12.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