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아보카도의 7가지 효과와 하루 권장량

by 지후니니 2024. 3. 17.
728x90
반응형

아보카도는 몇 가지 주요 방법으로 우리의 전반적인 건강을 지원하는 건강한 지방, 비타민 및 미네랄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아보카도에는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베타시토스테롤이라는 식물성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타 시토스테롤은 콜레스테롤과 구조가 유사하고 간담도계를 통해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피토스테롤입니다. 아보카도에는 단일불포화지방산과 다중불포화지방산이라는 놀랍도록 건강한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MUFA와 PUFA는 모두 혈액 내 LDL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건강한 장을 촉진 

아보카도를 섬유질과 연관시킬 수는 없지만 상당한 양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중간 크기 아보카도에는 3.4g의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는 일일 섬유질 요구량의 9~16%에 해당합니다. 전체 식품 섬유는 다양하고 강력한 미생물군으로 이어집니다. 장내 박테리아가 더 건강할수록 우리도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건강한 장과 적절한 섬유질이 있어야 규칙적인 배변이 가능하며 이는 신체 해독 시스템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 

대부분의 과일에 다량의 설탕이 포함되어 있어 신체에서 빠르게 소화됩니다. 그러나 아보카도는 다릅니다. 대신 아보카도 오일과 올리브 오일에서 발견되는 동일한 지방산인 올레산을 높은 수준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올레산에는 여러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지만 가장 큰 것은 피부 건강과 관련이 있습니다. 피부는 대사적으로 활동적인 기관입니다. 즉, 수분을 가두기 위해 올레산3와 같은 지방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체의 염증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에는 카로티노이드, 비타민C 및 E, 페놀성 화합물과 같은 항염증 화합물이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물질은 모두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면서 산화 손상과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레산이 여기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함량이 높은 식단이 염증 관련 질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특정 면역 강화 세포의 경로를 활성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보카도는 필수 오메가3 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ALA는 대장염과 같은 위장 질환 모델에서 염증 경로를 줄이는 것으로 전임상 연구에서 나타났으며 신경보호 효과가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는 종종 사람들의 체중 감량, 특히 뱃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선전됩니다. 아보카도는 지방을 직접 태우지는 않지만 체중 감량을 지원하거나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영양소 공급원입니다. 아보카도의 높은 지방과 섬유질 함량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식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과일과 야채와 같이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더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눈건강을 강화합니다. 

아마도 이것은 아보카도의 예상치 못한 이점일지도 모르지만 루테인과 제아잔틴이라는 두 가지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합니다. 이 두 식물화학물질은 눈 조직에서 발견되며 UV 광선과 같은 눈 손상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의 카로티노이드는 흡수 효과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특히 중요합니다. 과일의 고유 지방은 이러한 지용성 카로티노이드의 생체 이용률과 흡수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혈압을 정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고혈압이 있는 사람들은 식단에 더 많은 아보카도를 도입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고혈압 감소와 관련이 있으며 혈관벽을 이완시키는 칼륨이 풍부합니다. 

아보카도를 하루에 몇 개나 먹어야 할까요

아보카도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활용도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아보카도를 토스트에 한 조각 곁들여 먹거나, 샐러드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다른 전체 식물성 식품과 함께 아보카도를 섭취하면 베타카로틴, 리코펜, 루테인, 제아잔틴과 같은 식물 영양소의 신체 흡수가 증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으로 구성된 영양 성분으로 인해 케톤 생성 식단이나 지중해 식단 패턴을 따르는 경우 특히 유익합니다. 하루에 아보카도 한 개를 먹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완벽하게 건강합니다. 

 

 

728x90

'건강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몬드의 건강상의 이점  (2) 2024.03.15
망고가 나오는 꿈 해석  (3) 2024.01.27
바다거북이 나오는 꿈  (2) 2024.01.25
여주의 6가지 효능, 부작용 완벽정리  (0) 2018.07.12
녹미 4가지 효능 알고드세요  (0) 2018.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