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아몬드의 건강상의 이점

by 지후니니 2024. 3. 15.
728x90
반응형

어렸을 때 저는 할머니가 매일 아몬드 5개를 먹으라고 했던 게 기억이 납니다. 심지어 모든 아이들에게 아몬드를 주기도 했는데요. 그 당시에는 이해가 되지 않았지만 지금은 왜 모든 아이들에게 아몬드를 먹도록 고집했는지 이해가 됩니다. 아몬드의 모든 건강상의 이점에 대해 확실히 알고 있었는데요. 

 

아몬드의 영양상 이점

아몬드는 다중 불포화 및 단일 불포화 오일, 단백질, 마그네슘, 칼륨, 아연, 철 및 칼슘의 매우 좋은 공급원입니다. 이 외에도 널리 알려진 바와 같이, 아몬드는 비타민E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단 28g의 아몬드는 비타민E 일일 권장 섭취량의 37%를 제공하며, 우리 모두는 비타민E가 좋은 피부와 건강에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습니다. 머리카락, 아몬드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아몬드 껍질에 주로 농축되어 있으므로 데쳐서 먹는 것보다 통째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 감량

감자튀김이나 칩을 사려고 손을 뻗는 대신 구운 아몬드 한 줌을 먹으면 영양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체중도 줄어듭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몬드에 존재하는 단일 불포화 지방은 식욕을 만족시키고 과식을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심장 건강 및 콜레스테롤 저하

아몬드의 심장 효능은 단일 불포화지방 함량이 높다는 것에서 비롯됩니다. 아몬드를 포함한 다양한 심장건강식품을 섭취하면 스타틴 약물만큼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아몬드를 섭취한 사람은 총콜레스테롤이 5%, LDL 콜레스테롤이 거의 7% 감소했습니다. 

 

당뇨병

아몬드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건강한 지방, 단백질 및 섬유질이 풍부하고 저혈당 지수가 낮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가 배고픔을 달래고 탄수화물에 대한 갈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제2형 당뇨병 환자는 마그레슘이 부족하며 매일 아몬드 몇 개를 섭취하면 이러한 결핍을 크게 줄이고 혈당 수치를 낮추며 인슐린 기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몬드의 기원과 역사 

아몬드는 중동의 지중해성 기후 지역, 동쪽으로는 파키스탄의 인더스 강까지 원산지입니다. 이란, 인도, 파키스탄에느는 Badam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에는 인간에 의해 지중해 연안을 따라 북아프리카, 아시아, 남부 유럽으로 퍼졌고, 최근에는 세계의 다른 지역으로 옮겨졌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