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여주의 6가지 효능, 부작용 완벽정리

by 지후니니 2018. 7.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는 박과의 식물로 여지처럼 오돌도돌하게 생기고 유자처럼 노랗다고 하여 여자라고 불리다가 점점 변형되어 여주로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여주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여주에는 비타민C가 오이보다 20배 가량 많이 들어있어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됩니다. 


여주는 당뇨병 개선에 좋습니다. 

여주에는 카라틴,P-인슐린 같은 식물성 천연인슐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에서 포도당이 연소하는 것을 돕고 당분이 체내에 재합성되는 것을 막아 당뇨병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여주는 항암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주는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어 암세포의 증식이나 생성을 억제해주어 각종 암을 예방해줍니다. 


여주는 식욕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여주의 모모르데신이라는 알칼로이드 물질 때문에 쓴맛이 나게 되는데 이성분은 위를 자극해 소화분비액을 잘 나오게 하여 식욕 증진과 위건강에 효과가 있습니다.



여주는 체중조절에 효능이 있습니다. 

여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공액리놀레산이라는 성분은 체내에 당분과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50%정도 저하시키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여주는 시력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여주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암효과 뿐만 아니라 눈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 눈의 노화민 시력강황에 도움이 됩니다. 



여주는 찬성질을 가지고 있어 위장이 차가우신 분들은 되도록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주 있습니다. 또한 여주안에는 씨가 들어있는데 이 씨에는 쿠쿠르비타신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구토와 설사를 유발할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