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애호박의 5가지 효능과 부작용 완벽정리

by 지후니니 2018. 5.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호박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애호박은 식감이 부드럽고 맛이 좋을 뿐만 아니라 영양가가 높습니다. 본초강목에 의하면 소화기 계통 중에서도 특히 위와 비장을 보호하고 기운을 복돋아 주는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애호박의 첫번째 효능은 노폐물 배출을 도와줍니다. 애호박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이성분은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로 인해서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혈압을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두번째는 소화작용을 도와줍니다. 호박에 풍부하게 함유된 당분이 소화흡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급격히 체력이 떨어진 환자나 단순히 평소에 소화가 잘되지 않는 분들이 드시기 좋습니다. 세번째는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기억력을 발달시키며 두뇌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으며 기억력과 집중력을 길러줍니다. 


애호박은 네번째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애호박씨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과 레시틴은 혈액순환을 도와 콜레스테롤의 침착을 방지해주기 때문에 고혈압에 효과가 있습니다. 다섯번째는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애호박에 풍부한 비타민C는 피부를 촉촉하고 환하게 만들어주며, 비타민A는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유아의 경우 비타민C가 부족하면 피부가 쉽게 건조해져 피부 건조 및 아토피등이 일어 날 수 있기 때문에 이유식에 애호박을 넣으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애호박은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식이섬유로 인해 변비를 예방하고 과식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큰 부작용이 없기때문에 자주드셔도 좋은 애호박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