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스피룰리나의 4가지 효능과 부작용 알고드세요

by 지후니니 2018. 5.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피룰리나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피룰리나는 사이아노 탁테리아의 일종으로 식물과 동물의 혼합형태이며 해수와 염도가 높고 강한 알카리성을 지닌 열대지방의 더운물에서 번식합니다. 최적수운은 30~40도 이고 강한 알카리성 환경에서 번식하는데 인공적인 양식이 가능하고 최근에는 대량생산에 기대가 되는 생물입니다. 단백질과 탄수화물, 수용성 식이섬유, 항산화성 색소성분, 항산화 효소, 감마리놀렌산 등을 주요성분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스피룰리나의 첫번째 효능은 시력보호에 도움을 줍니다. 스피루리나는 제아잔틴이라는 강도높은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백내장을 미리 예방시켜주고 과산화를 방지해주며 망막건강을 유지시켜주는 중요한 영양소 입니다. 두번째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스피룰리나에는 단백질이 많다고 알려진 클로렐라 보다 67% 더 많은 고단백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피룰리나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은 바이러스나 독성물질로 부터 세포를 보호해주고 우리 몸의 항체 생산을 증가시켜서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세번째로는 빈혈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엽록소와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적혈구수와 헤모글로빈등을 개선해 줍니다. 네번째로 체내 독소를 배출해 줍니다. 피코시아닌이라는 성분은 각종 중금속들이 체내로 들어와서 장기로 흡수되는 것을 억제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세먼지가 많은 요즘 섭취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스피룰리나 속 단백질은 칼슘 흡수를 방해해 칼슘제와 동시에 복용하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또한 류마티스 자가 면역환자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데, 스피룰리나는 면역력을 높여줘 면역계가 자가 공격하는 면역 질환자는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