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햄프시드의 베스트 효능5가지와 부작용 알아보기

by 지후니니 2018. 5.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햄프시드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햄프씨는 타임지가 선정한 6대 슈퍼 곡물중 하나로 대마씻아의 껍질을 벗겨서 환각 성부니 없는 착한대마로 불리는 안전한 곡물입니다. 18세기 엘리자베스 여왕이 먹어서 일명 여왕의 씨앗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햄프시드의 첫번째 효능은 고지혈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햄프시드 100g 에서는 무려 19g의 알파리놀렌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성분은 우리 몸속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주기 때문에 고지혈증으로 걱정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두번째는 두뇌기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햄프시드에는 오메가3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성분은 두뇌를 활성화 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노인분들의 치매예방이나 성장기 어린이들의 두뇌개발에 좋습니다. 세번째는 변비예방에 좋습니다. 햄프시드의 식이섬유함량은 바나나의 1.5배, 양배추에 1.6배에 달하기 때문에 변비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장 기능개선 및 변비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네번째 효능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햄프시드는 두부와 연어에 비해서도 충분히 많은 양질의 단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어트 중 부족한 영양분을 공급하기에 아주 좋으며 불포화지방산으로 인해 결관 질환까지 도움을 줍니다. 다섯번째 효능은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세포 생성 및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고, 비타민E와 마그네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신경안정과 신경 및 심장 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햄프시는 드시는 방법은 차를 끓여마실때는 물을 넣고 강한불로 끓이다가 물이 끓이면 약불로 30분정도 끓이면 됩니다. 밥을 할 경우에는 쌀을 씻어 물을 넣고 햄프시드도 함꼐 넣어서 하시면 됩니다. 



햄프시드는 몸에 좋다고 해도 적정량 이상 섭취하게 되면 설사 및 복통이 올 수있습니다. 햄프시드 하루 적정량은 스푼으로 2스푼 정도 된다고 합니다. 또한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주의하셔야 하고 무른변을 보시는 분들도 햄프시드가 변을 부드럽게 해주는 효능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