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땀많이 흘리시는 분들은 황기 효능 보고 가세요

by 지후니니 2017. 11.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황기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황기는 회춘의 명약으로 불리는데 한국,중국, 일본의 산지의 바위틈에 자생하는 여러해살이 풀로 40~70cm 정도의 크기에 몸통 전체에 부드러운 잔털이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황기는 2000년 이상 약재로 이용되어 왔는데 단백질, 레티놀, 카로틴, 엽산, 칼슘과 각종 비타민 등 몸에 좋은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땀을 많이 흘리고 기운이 없을때 피로를 풀어주고 신체 기력을 보충해주는 효과가 뛰어나서 여름철 보양식인 삼계탕에 빠지지 않게 들어가는 재료입니다.

 

 

황기의 효능

황기는 땀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자주 땀을 흘리는 분들에게 좋은데 그냥 땀을 많이 흘리는 분들과 다르게 몸이 약해져서 나는 땀은 좋지 않습니다. 이럴때 황기를 꾸준히 섭취하면 기를 보호하는데 좋습니다. 특히 여름철에 좋은 황기입니다.

 

황기는 우리몸의 만성 피로를 풀어주는 보약중 하나입니다 황기에서 추출된 물질을 유기생명체에 투여한 결과 세포 생장이 촉진되고 신진대사가 촉진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는 우리몸의 회복, 생장과 가장 큰 연관이 있는 단백질 대사에 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황기는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황기는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피부에 해로운 독성물질 저항력을 높이며 여드름 및 각종 잡티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황기차를 매일 꾸준하게 듸면 몸에 활성산소를 더 빠르게 잡아주기 때문에 우리몸안에 있는 세포가 늙어가는 것을 더욱 더디게 만들어 줍니다.

 

황기에는 콜린 성분이 들어있어 뇌 속 신경전달물질 분비를 활성화시켜 기억력 향상 및 집중력 향상에 효과가 있어

수험생들이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주기 때문에 머리를 맑게 만들어 줍니다.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분들은 황기를 달여서 드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황기에는 나트륨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소변배출을 용이하게 만들어줍니다. 이러한 이뇨 작용을 통해 몸속에 쌓인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되며 몸이 자주 붓는 부종에도 좋은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또한 설사치료에도 황기의 효능을 볼수 있어 설사가 있는 분들은 황기를 달여서 복용하면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황기는 함암효능이 있습니다. 많은 논문에서 암 화학요법후에 체력저하나 부작용으로 생기는 백혈구, 혈소판 감소를 억제한다고 발표되었습니다. 특히 간암과 비뇨기계통 암에 좋습니다. 황기는 새살을 돋게 하고, 종기를 없애고 고름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황기술 만드는 방법

잘게 부순 황기를 용기에 넣고, 20도 짜리 소주를 부은 다음 밀봉하여 시원한 곳에 둡니다. 침전을 막기 위해 1일 1회정도 용기를 흔들어줍니다. 10일후 마개를 열고 건더기를 천이나 여과지로 거릅니다. 이렇게 걸러낸 술을 다시 용기에 붓고 여기에다가 생약찌꺼기 약 1/10을 다시 용기에 넣습니다. 이때 성탕과 과당을 넣어 잘저은 다음 밀봉하여 시원한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황기 부작용

황기는 기운이 부족한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약재이지만 기운이 넘치는 분들이 드시면 가슴이 답답해지 증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독이 없기 때문에 적당량을 드시면 부작용이 따로 있지 않습니다. 건강하게 땀을 흘리시는 분들이 무작정 황기를 많이 드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