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시력회복에 좋은 딸기의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by 지후니니 2017. 10. 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버킷리스트입니다. 오늘은 딸기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딸기는 봄철과일인데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빙수나 음료로 먹어도 맛있습니다. 딸기는 칼로리가 100g당 27kcal 인데 포도는 60kacl,키위는 54kcal입니다. 딸기는 보관기간이 짧기 때문에 딸기잼을 만들어서 보관하면 장기간 섭취할수 있습니다. 딸기의 하루 권장량은 하루 20개이고 10개씩 두번에 나눠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딸기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시력을 회복하는데 좋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시력회복이외에도 암함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암바이러스 세포를 없애는데 도움을 주어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인체 면역력을 강화 시켜주어서 여러 질병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C는 또한 멜라닌 색소가 피부속에 침착되는 것을 막아줘 얼굴을 환하게 만들어주며 속에 함유된 유황성분이 여드름에 대한 증상을 완화 및 예방시켜줘 탄력의 증진, 피부저항력 강화, 혈색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딸기 속에는 섬유질인 펙틴이 콜레스테롤을 낮춰 성인병을 예방해줍니다. 딸기를 일주일에 3회이상 섭취하면 심장질환에 걸릴 확률이 32%낮아진다고 합니다. 딸기는 임신을 하신 여성분들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임신 초기에는 엽산이라는 성분이 부족하게 되면 태아에게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딸기에는 엽산이 많이 들어있어서 임산부들에게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딸기는 엽산말고도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냉증개선과 빈혈예방에도 좋습니다. 겨울이 되면 냉증때문에 몸앓이를 하시는 분들은 딸기를 챙겨드시면 좋을거 같아요 또한 갱년기 현상완화에도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부모님께서 갱년기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딸기를 선물해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딸기의 부작용으로는 소화가 잘안되시는 분들은 소화력에 문제가 되어 설사와 같은 문제가 생기실수 있습니다. 또한 딸기에 설탕을 뿌려드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렇게 되면 비타민B가 파괴되어 영양분 손실이 발생하여 설탕을 뿌려드시는 것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딸기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딸기가 가격만 비싸지 않다면 정말 맛있는 과일중에 하나인데 과일중에서는 가격이 좀 있는편인거 같아요 그래도 그냥 먹는거 말고도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맛도 좋고 오늘보니까 효능도 굉장히 좋습니다. 주의사항만 조금 지키시면 맛있는 딸기를 즐기실수 있을거 같아요 봄에 먹을수 있다고 하니까 아직은 좀 기다려야 한다는것이 좀 아쉽지만 내년에 딸기나오면 어머니께 많이 사드려야 할거 같네요 갱년기에 좋다는것은 오늘첨 알았네요 오늘도 즐거운하루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