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닌텐도 4월에 Wii U와 3DS 온라인 서비스 종료 발표

by 지후니니 2023. 10. 4.
728x90
반응형

 

닌텐도는 Wii U 콘솔과 3DS 휴대용 게임기에 대한 온라인 서비스 지원을 4월에 종료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닌텐도 아메리카 지원 웹 사이트에 게시된 게시물에서 닌텐도는 2024년 4월초에 닌텐도 3DS 및 Wii U 소프트웨어에서 온라인 통신을 사용하는 온라인 플레이 및 기타 기능이 종료됩니다라고 발표했습니다. 

 

 

4월 초부터 Wii U나 3DS와 관련된 온라인 협동 플레이, 인터넷 순위, 데이터 배포 등 모든 온라인 활동이 불가능해집니다. 닌텐도는 가까운 시점에 구체적인 종료 날짜를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즉, Wii U/3DS용 Super Smash Bros, Mario Kart7, Animal Crossing:New Leaf 등의 게임을 온라인에서 플레이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오프라인 플레이는 계속 지원되며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하고 구매 소프트웨어 및 DLC를 다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음 Q&A 섹션에 따르면 온라인 서비스 중 하나는 포켓몬 뱅크 형태로 계속 활성화 됩니다. 이것은 지난 10년 동안 포켓몬 플레이어가 이전 게임에서 캡처한 포켓 몬스터를 시리즈의 최신 항목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해 온 도구입니다. 이후 이 도구는 Pokemon Home 도구로 대체되었지만 현재로서는 계속 작동합니다. 

 

 

닌텐도의 온라인 지원 종료에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나 구매한 디지털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가까운 미래를 위해 이러한 항목을 계속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