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불면증에 좋은 캐모마일의 효능과 부작용 알고 먹자

by 지후니니 2017. 11.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캐모마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화과 허브인 캐모마일은 땅에서 나는 사과라고 불릴정도로 꽃잎에서 사과향과 비슷한 달콤함을 느낄수 있는 허브 차입니다.독일식 발음으로는 카밀레이고 영어로는 캐모마일이고 불고 주로 로만 캐모마일과 저먼캐모마일이 잘알려져 있습니다. 원산지는 영국이지만 전세계에 골고루 분포되어 있으며 고대 이집트인들이 신에게 바칠 정도로 아주 귀하게 여겼다고 하는데 현재는 차뿐만아니라 많은 곳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캐모마일 효능

캐모마일에는 신경을 안정시켜 주며 숙면을 취할수 있도록 심신을 편안히 안정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효과적인 허브중에 하나입니다. 베개속에 넣어 두시면 긴장을 풀리고 스트레스를 줄여줄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캐모마일에는 몸속을 따뜻하게 하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평소에 손발이 차가운 수족냉증을 앓고 계신분들이라던지 몸이 차가워 빈혈 증상이 있으신 분들에게 캐모마일을 차로 만들어서 자주 섭취하신다면 혈액순환을 촉진 시켜 그증상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몸안의 독소를 제거해주는 캐모마일 효능도 있으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면역력을 증가시켜줍니다.

 

생리통으로 고생하시는 여성분들이 캐모마일을 차로 드시면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글리린 성분과 비사볼 성분이 들어있어서 소염제 역할을 하고 소독, 항균성 작용을 도와줍니다. 단 자궁 수축 작용이 있으므로 임신 중 에는 캐모마일차를 많이 드시는 것을 피하셔야 합니다.

 

캐모마일은 달짝지근한 사과향이 건조한 겨울바람으로부터 수분공급을 해주며 바쁜 현대인들의 삶속에 차한잔의 여유로 피부미용에도 좋고 긴장감을 풀어줍니다. 특히 피부 트러블의 진정효과와 아토피에 효능이 있습니다.

 

캐모마일은 불규칙적인 생활습관이나 잦은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는 위장 문제를 해결해 줍니다. 캐모마일 차를 평소에 즐겨 마셔주시면 소화기능을 강화시켜 주면서 위장장애를 개선할수 있고 특히 설사나 위염, 장염 등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캐모마일차를 즐겨 마시면 고혈당증의 발병률이 캐모마일차를 먹지 않은 사람보다 현저히 떨어져서 당뇨에 의한 합병증이 줄었다고 합니다. 또한 그리스 환경보건 유구원에서 갑상선암 환자 113명과 양성 종양 환자 286명을 상대로 연구한 결과 캐모마일차를 꾸준히 복용한 그룹에서 갑상선 장애 발병확률이 74%감소하였고 30년이상 장기복용한 사람들에게서는 80%까지 낮아졌다고 합니다.

캐모마일 부작용

 

캐모마일은 특별한 부작용이 없지만 과하게 드시면 구토증상이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 말씀드린데로 임신하신분들이 드시면 자궁을 자극하기 때문에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