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17

베타카로틴의 효능과 많이 들어있는 음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베타카로틴의 효능과 많이 들어있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카로티노이드의 일종으로 녹황색 채소와 과일 그리고 조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천연에 존재하는 식물의 이러한 카로틴 류는 사람을 포함한 동물의 체내에서 비타민A로 변환되어 변화되는 비율은 베타카로틴이 가장 높습니다. 베타카로틴은 녹황색 채소와 해조류에 많이 들어있는 색소의 일종으로 체내에서 비타민A로 변하는 비타민입니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들어가도 비타민A가 충분하면 A에 변화없이 그대로 간 등에 있다가 필요한 양만 서서히 A로 변하기 때문에 몸에 나쁜 영향이 없으며 비타민A의 과잉 섭취의 걱정은 없습니다. 베타카로틴은 눈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눈의 건강세포 중에서 물체를 볼수 있게 해주는 .. 2018. 2. 28.
퇴행성 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의 차이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퇴행성 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퇴행성 관절염은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의 점진적인 손상이나 퇴행성 변화로 인해 관절을 이루는 뼈와 인대 등에 손상이 일어나서 염증과 통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관절의 염증성 질환 중 가장 높은 빈도를 보입니다. 특별한 기질적 원인 없이 나이, 성별, 유전적 요소, 비만, 특정 관절 부위 등의 요인에 따라 발생하는 일차성 또는 특발성 관절염과 관절 연골에 손상을 줄수 있는 외상, 질병 및 기형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이차성 또는 속발성 관절염으로 분류합니다. 보통 50대 이후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노인 연령에게 흔히 발생한다고 하지만 최근에는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 생활습관과 함께 운동부족, 과격한 운동으로 인.. 2018. 2. 27.
모유수유에 좋은 습관과 음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유수유에 좋은 음식 알아보겠습니다. 출산 후 2~3일이 지나면 젖 분비량이 증가합니다. 하지만 유선이나 유두에 이사잉 있거나 과로, 영양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젖이 충분히 나오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출산 후 안정을 취하며 단백질, 칼슘, 철분 등이 함유된 음식을 많이 섭취해주도록 해야 합니다. 모유수유를 돕는 생활수칙으로는 첫번째 물을 자주 마셔야 합니다. 모유는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하루 1.5정도가 좋습니다. 두번째는 지용성비타민의 흡수와 활용을 위해서는 지방이 반드시 필요하니다. 대신 트랜스지방산, 포화지방산의 양은 적을수록 좋습니다. 세번째는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산모가 매운 음식을 먹은 경우 캡사이신 성분이 .. 2018. 2. 26.
심혈관 질환의 종류와 증상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심혈관질환의 종류와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몸은 신체 각 부분이 그 기능을 정상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적절한 산소와 영양 공급이 혈관을 통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심장이 그역할을 하고 있으며 펌프질을 통해 몸 곳곳으로 혈액을 보내주고 있습니다. 심혈관질환은 이러한 활동을 방해하여 결국 심장마비를 일으키기에 평소에도 각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2009년 통꼐청에 따르면 사망원인 통계에서 순환기계통 질환이 우리나라 사망원인의 2위로 악성 종양 다음으로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순환기계통은 심장 및 혈관에 관계된 모든 질환을 말하며, 심혈관 질환의 발생은 식생활의 서구화와 경제 성장에 따라 그 발병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고혈압은 당뇨와 같이 찾아오는 질환으로 다.. 2018. 2.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