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아토피에 좋은 음식,차 베스트 알아보기

by 지후니니 2018. 1.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토피의 좋은 음식과 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토피는 주로 유아기나 소아기에 시작되는 만성적, 재발성의 염증성 피부질환입니다. 심한 가려움증과 피부건조증, 습진 등을 동반하는 아토피는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로 세계 인구의 20%가 아토피 피부염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원인은 아직까지 확실히 알려져 있지 않고 증상도 다양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크게 환경적, 유전적, 면역학적 요인으로 볼수 있습니다.

옥수수수염차 옥수수수염차는 몸의 해독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피부질환 치료를 하는데 효과적이고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줘서 노폐물 배출에 좋습니다. 또 몸의 붓기를 효과적으로 배출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오미자차 피로회복에 좋고 시력향상에도 좋은데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아토피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율무차 몸의 열을 내려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아토피 때문에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체내의 쌓여있는 독소를 빼내는데 용이하여 아토피환자분들이  많이 드시는 차입니다.

허그 백채차 허그 백채차는 배추로 만든 차로 배추 속의 노란 부위를 2cm간격으로 썰어 말린후 기름을 두르지 않고 볶습니다. 그다음 완전히 말린 후 주전자에 넣고 물처럼 마시면 좋습니다. 허그 백채차는 긴장감을 가라앉히고 소장,대장을 건강하게 하여 체내의 노폐물을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매실차 매실은 한약명으로 오매라고 하여 성질이 따듯하고 신맛이 납니다. 소화기능을 돕고, 갈증을 풀어주고 특히 장내 독소 염증을 해소하는 효과가 큽니다. 옛부터 구토 설사등 장염 식중독 증상을 보일때 사용했던 약재입니다. 소화기능이 떨어져 잘 체하고 더부룩하며 변비 증상이 잘생기는 아토피피부염 환자들의 경우 장내 독소의 과잉으로 인해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아 이런 경우 매실차를 활용해 보면 증상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어성초 어성초는 나쁜피, 즉 어혈을 풀고 혈액을 맑게 하는 한편 살균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에도 좋다고 하는데 최근들어 아토피 피부질환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관련 화장품도 만이 나오고 있습니다. 잎에서 생선 비린내 같은 냄새가 나서 어성초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메밀차 메밀차는 해독작용을 하여 성인병 예방, 편두통 개선, 피부에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찬 성질을 가진 메밀은 열을 내려주어 아토피에 좋지만 몸이 냉한 분들은 피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차 그라비올라는 면역력을 높여주어 파토피치료와 항암등에 매우 효과가 좋아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식품입니다. 또한 천연 피부보호제로써 피부의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그라비올라에는 비타민C,D,섬유질,단백질, 칼륨과 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으며 미국FTA에서 면역력 강화 성분으로 인증받은 식품입니다. 그리비올라를 차로 우려마시거나 입욕제로 사용하면 아토피가 있는 아이들이나 피부가 약한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우엉차 미네랄이 풍부한 우엉차는 항암효과, 여드름 개선, 아토피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 피를 맑게 해주고 피부노화방지, 변비해소, 혈당 개선, 빈혈 개선등에도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 아토피는 피부질환으로 열로 인해서 더욱 악화될수 있습니다. 때문에 열을 진정시키고 독소를 유발하지 않는 식품을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중에서 토마토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몸에 열을내려줍니다.

된장 비타민E,K등 비타민이 풍부한 발효식품으로 아토피 피부개선에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항암,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성인 아토피 염증완화에 도움을 주고 유리리놀산 이라는 성분은 멜라닌 색소의 합성을 억제해 뽀얀 피부를 만들어 주근깨, 기미를 예방해주는 피부미용에 좋은 식품입니다.

녹황색 채소 시금치,상추,늙은 호박, 당근 등 녹색이나 등황색을 띠는 녹황색 채소에는 건강에 좋은 성분이 듬뿍들어있습니다. 특히 엽록소, 비타민, 미네랄 등의 섬유질은 외부 독소가 체내로 유입되는 것을 막아줘서 아토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아토피로 가려움증이 너무 심해서 막 긁었을때 일으킬수 있는 피부감염을 풀어줍니다. 아토피가 있으면 눈,코를 막 비벼대고 기관지가 간질간질해서 기침도 자주 나고 피부도 건조해집니다. 그로인해 장기능이 떨어지고 설사와 변비를 반복하게 되는데 아토피증상이 있을때 고구마를 먹으면 피부점막, 기관지점막에 모두 영향을 미쳐 아토피의 여러증상을 해소시켜 줍니다.

사차인치 불표화지방산이 균형있게 함유되어 있는 사차인치는 세포막의 구성선분을 이루는 필수 지방간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피부윤기를 나게 해주고 감마놀레산 오메가6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여 아토피 피부염증 완화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이뇨작용을 활성하시켜주어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고 이로 인하여 아토피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배는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알레르기 반응을 완화시켜서 가려움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대표적으로 다이어트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 나트륨이 적게 함유되어 있고, 저열량인 동시에 식감도 좋고 포만감도 높은 식품입니다. 소화기능을 도와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데에도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에 아토피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