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청경채의 베스트 효능 7가지 꼭 알고계세요

by 지후니니 2018. 5.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경채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청경채의 원산지는 중국화중 지방으로 배추의 한 종류 입니다. 



청경채의 첫번째 효능은 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청경채에는 눈에 좋다고 알려진 당근 못지 않게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베타카로틴 수치가 높기 때문에 황반변성을 앓는 분들이 청경채를 섭취하면 좋습니다. 비타민A는 백내장 예방, 저시력 개선, 안구건조증 및 기타 안과 질환 치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두번째는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청경채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좋고, 어르신분들의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세번째로 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청경채에는 비타민A와 C,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더 나아가서는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네번째는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청경채는 열량이 낮은 채소로 다이어트할때 부담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청경채에는 면역체계를 향상시켜주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여섯번째 효능은 간의 해독작용을 보조해 줍니다. 청경채에는 다른 채소의 몇배나 되는 비타민A가 들어있어서 잦은 음주로 인해 숙취가 필요하신 분들은 청경채를 드시면 간의 역할 보조해줍니다. 마지막으로 부종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청경채에는 몸의 붓기를 가라앉혀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수분대사를 원활히 되도록 도와주고 어혈을 제거하며 부종현상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