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3

녹미 4가지 효능 알고드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녹미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녹미는 초록빛을 띠는 찹쌀로 일반 벼와 달리 겉은 까맣고 속은 푸른 것이 특징입니다. 녹미는 찹쌀보다 맛이 단것이 특징이며 밥을 지어 먹으면 쫀득거리는 맛이 일품입니다. 당뇨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녹미는 풍부한 클로로필 성분이 들어있어 혈당을 조절해 줍니다. 클로로필 성분을 통해 혈당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당뇨를 걱정하시는 분들이나 당뇨환자가 드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녹미의 알카리성은 피부 표면에 그리 좋지 않지만 몸에서 피부에 긍정적인 작용을 하여 매끄러운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녹미 자체가 혈액순환과 위장, 변비 등 몸의 건강적으로 회복시켜 주어 맑고 건강한 피부에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 2018. 6. 14.
면역력 향상에 좋은 곰보배추의 5가지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곰보배추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곰보배추는 가을에서 봄 사이에 채취하고 겨울내내 살아있어 동생초라고도 불립니다. 잡초같이 생겼으며 쓴맛이 강해 잎을 말려 차로 음용하시거나 효소로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 곰보배추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플라보노이드,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어 면역력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곰보배추는 기관지 건강에 좋습니다. 곰보배추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 중 에우카포놀린 성분과 히스피둘린 성분은 기침과 가래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체내의 미세먼지를 해소시켜주는 역할을 하여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곰보배추는 피부질환에 좋습니다. 염증을 치료해주는 효능이 있어 아토피 등의 피부질환에 .. 2018. 6. 12.
체리의 5가지 효능과 부작용 꼭 알고계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체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체리는 신석기 시대때부터 재배된 과일로 버찌라고도 불립니다. 단맛과 신맛을 내는 체리로 나뉘어지는데 단맛이 강한 체리는 당이 높아 통조림으로 만들고, 신맛이 나는 체리는 아이스크림이나 과자등을 만드는 부재료가 된다고 합니다. 체리는 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체리에는 폴리페놀류의 물질이 만이 들어있어 암을 예방해 줄뿐만 아니라 암세포가 커지고 있는 사람에게는 전이되지 않도록 억제하는 효능을 보입니다. 체리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포도당과 과당, 자당, 구연산, 사과산등 피로를 해소해주는 물질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체리는 심장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 뿐만 아니라 케르세틴이라는 성분 .. 2018. 6.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