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19

성인병예방에 좋은 가지의 6가지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지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지는 미얀마와 인도 북동부가 원산지인데, 중세시대 초기 동남아시아를 경유하던 아라비아 상인들이 전파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가지는 항암효과가 브로콜리에 2배에 달하며, 세계적인 장수마을로 유명한 일본 오키나와 사람들이 즐겨먹는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가지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운동부족과 잦은 회식으로 운동하는 시간이 부족한 사람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이나 미네랄 함유량은 낮지만 몸속의 염분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칼륨 성분은 이뇨작용을 해서 부기를 억제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가지는 눈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가지에 들어있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는 .. 2018. 5. 30.
맛도 좋고 효과 좋은 체리의 6가지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체리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체리는 벚나무의 열매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경주에서 70% 생산되는데 당도가 높습니다. 체리는 향이 좋아 체리 블라썸 등의 화장품이나 목욕제품, 향신료등으로 많이 이용됩니다. 체리는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체리에는 비타민C는 물론 비타민E,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고 피부에 윤기가 있고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체리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포도당과 과당,자당,구연산, 사과산 등 피로를 해소해주는 물질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체리는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안토시아닌 성분 뿐만 아니라 케르세틴이라는 성분 덕분에 우리몸 안에 있는 중금속과 독성을 해독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 2018. 5. 28.
깻잎의 효능과 부작용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깻잎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깻잎의 첫번째 효능은 항암작용을 합니다. 깻잎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성분이 항암효과에 도움이 된다고 하며 항산화 작용으로 체내 세포의 노화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파이톨 성분이 암세포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데 자연살해세포 생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피부미용에 동무을 줍니다. 깻잎에는 비타민C,비타민A가 다량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고 주름, 주근깨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폴리페놀,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예방하고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여 피부를 탄력있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세번째로 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깻잎에는 비타민.. 2018. 5. 26.
멸치의 베스트 효능5가지 알고있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멸치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멸치는 경골어류 청어목 멸치과에 속하는 바닷물고기 입니다. 멸치의 크기는 최장 15cm까지 자라며 멸치 수명은 1년반 정도 입니다. 멸치의 첫번째 효능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멸치는 100당 114kcal 정도로 다른 어류에 비해 칼로리가 높은 편이지만 지방함량이 낮고, 칼슘,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부족할수 있는 영양소를 보충하기 좋은 식품입니다. 멸치의 두번째 효능은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멸치에는 단백질과 칼슘 등 무기질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어린아이들의 성장발육과 갱년기 여성분들에 골다공증 예방, 태아의 뼈 형성과 산모의 뼈 성분 보충에 좋은 식품입니다. 멸치의 세번째 효능은 두뇌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멸치에는 DHA와 E.. 2018. 5.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