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32

쥐눈이콩 효능알면 안먹을수 없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쥐눈이콩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약콩이라고 불릴 정도로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쥐눈이콩은 해독작용이 뛰어나고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 주며 폐경기 준년 여성의 골다공증, 관절통 개선에 효과가 알려져있습니다. 그외에 어떤 다양한 효능이 있을까요? 쥐눈이콩은 시력보호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A,E등의 성분이 풍부하고 눈에 좋다고 하는 안토시아닌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서 시력보호 및 개선에 좋고 야맹증 등의 안구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 쥐눈이콩은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리놀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줍니다.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쥐눈이콩은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쥐눈이콩에는 피부미용에 좋은 .. 2018. 3. 31.
자색고구마의 효능 알고먹으면 더맛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색고구마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색고구마는 일반고구마에 비해 유리당 함량이 1/3정도 함유되어 있어 감미는 낮으나 섬유질,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고 특히 안토시아닌 색소가 다량 함유하고 있어 표피층 뿐만 아니라 육질 전체가 진한 자색을 띄고 있습니다. 자색고구마는 간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자색고구마는 간의 세포 재생을 도와 간의 해독작용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숙취해소에 좋을 뿐만 아니라 지방간, 간경화 등 각종 간 관련 질환의 개선 및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자색고구마는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자색고구마 안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성분 덕분에 피부를 맑게 만들며 노화방지를 합니다. 자색고구마는 비타민E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필요한 .. 2018. 3. 30.
복분자의 효능 부작용 알고먹으면 더 좋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복분자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복분자의 이름은 뒤집힌다는 뜻의 복과 항아리의 분을 합쳐서 복분자가 되었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복분자를 허약한 체질을 튼튼하게 하고 손상된 신체의 회복을 돕고 성기능을 좋게하며 피부의 색깔을 좋게 하며 오장을 편안하게 한다고 하며 따듯하게 하고 기운을 북돋고 중병을 치료하고 허약하여 발생하는 풍증을 다스린다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복분자의 첫번째 효능은 생식 능력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메디컬 데일리지에 실린 한 기사에 따르면 복분자에 함유된 비타민C와 마그네슘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생식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한 이론은 라스베리에 있는 산화 방지제가 정자의 건강을 보호하고 임신을 촉진하며 유산의 위험을 감소시킨다는 것을 주장합니.. 2018. 3. 29.
감식초 효능, 부작용 알고먹으면 더 좋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감식초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감식초는 감을 숙성시켜 만드는데 맛이 부드러워 요리에 활용되기도 하지만, 음류수 처럼 물에 희석해서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식초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 성분과 다양한 성분들이 들어있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그로 인해 바이러스와 균 등을 이겨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냥 섭취해도 좋으며, 물과 우유 등에 섞어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감식초는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감식초에 들어있는 유기산 성분은 악성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기 때문에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꾸준히 섭취하면 혈압을 강하시키는 효과도 볼 수 있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감식초는 출혈을 예방해 줍니다. 감식초에 있는 타닌산이라는.. 2018. 3.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