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27

보리의 베스트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리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리는 주요 재배식물의 하나로서 높이 1m정도 입니다. 마디가 높고 원줄기는 둥근데 속이 비어 있고 마디 사이가 길며 잎은 어긋나고 넓은 줄 모양의 바소꼴로 뒤로 짖혀지지 않습니다. 너비10~15mm이고 녹색 바탕에 다소 흰빛이 돌며 잎자루는 잎집으로 되어 원줄기를 완전히 둘러싸고 있습니다. 세계의 4대 작물로 손꼽히며 쌀을 제외하고는 가장 많이 주식으로 섭취하는 곡류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의 FDA에서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선정될 정도로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96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가을에 추수한 식량이 다떨어지는 봄철이면 보릿고개라고 하여 보리 수확기까지 양식이 떨어지는 농가가 많았지만 요즘은 쌀도 풍족하고 식생활의 변화에 따.. 2017. 11. 30.
도토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도토리묵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도토리는 참나무종류의 열매를 통틀어 일컫는 말로 예로 부터 흉년에 백성들을 배고픔을 달래주던 구황식품이었으며 최근에는 저열량 식품, 자연식품, 건강식품으로 애용되고 있습니다. 도토리의 떫은 맛을 내는 타닌 성분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성인병을 예방해주고 아콘산은 중금속 해독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도토리효능 도토리는 저칼로리 식품으로 수분도 많이 들어있어서 많이 먹지 않아도 포만감을 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타닌이라고 하는 성분은 우리몸의 지방 흡수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르 할때 좋습니다. 도토리묵은 100g당 42kcal의 저열량 식품으로 식단조절이나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체중감량에 효과적 입니다. 몸에 해로운 독소 성.. 2017. 11. 29.
땀많이 흘리시는 분들은 황기 효능 보고 가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황기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황기는 회춘의 명약으로 불리는데 한국,중국, 일본의 산지의 바위틈에 자생하는 여러해살이 풀로 40~70cm 정도의 크기에 몸통 전체에 부드러운 잔털이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황기는 2000년 이상 약재로 이용되어 왔는데 단백질, 레티놀, 카로틴, 엽산, 칼슘과 각종 비타민 등 몸에 좋은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땀을 많이 흘리고 기운이 없을때 피로를 풀어주고 신체 기력을 보충해주는 효과가 뛰어나서 여름철 보양식인 삼계탕에 빠지지 않게 들어가는 재료입니다. 황기의 효능 황기는 땀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자주 땀을 흘리는 분들에게 좋은데 그냥 땀을 많이 흘리는 분들과 다르게 몸이 약해져서 나는 땀은 좋지 않습니다. 이럴때 황기를 꾸준히 섭취.. 2017. 11. 28.
잣의 베스트 효능,부작용 알고있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잣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잣은 소나무과에 속하는 상록교목인 잣나무의 열매를 말하는데 우리나라 전역을 비롯해서 중국, 시베리아, 일본의 관동지방 및 중부의 고산지대에 자생하고 있습니다. 잣나무의 지름은 1m, 높이는 30m를 넘는 것이 많으며 나이가 500년을 넘은 나무들도 있습니다. 잣에는 탄수화물, 단백질과 여러 종류의 불포화 지방산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성분과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E, 철분, 칼슘, 마그네슘등이 함유된 고열량 산성 식품입니다. 폐질환, 당뇨병, 심장병과 중풍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고 도뇌발달을 도와 노인뿐 아니라 어린이들에게 권장되는 식품입니다. 고려 현종때 송나라로부터 들어온 의약서적인 성혜방에서는 잣을 백일을 먹으면 몸이 가벼워지.. 2017. 11.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