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15

타닌이 풍부한 감의 베스트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감의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가장많이 볼수 있는 과일이 바로 감입니다. 가을이 제철인만큼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고 효능 또한 뛰어나다고 합니다. 홍시로도 먹을수 있고 곶감으로도 먹을수 있어서 정말 쓰임이 많은 과일인거 같습니다. 사과와 비교해서 비타민C가 8배에서 10배정도 더많이 들어있고 곶감으로 만들어 드시면 비타민A가 3배정도 늘어나게 된다고 합니다. 식용으로 재배되는 감나무의 원산지는 한국,중국, 일본으로 단감은 일본에서 우량품종들이 많이 선발되어 우리나라 까지도 재배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중부 이북지역은 거의 떫은 감으로 단감은 대부분 연평균 기온 12도 등온선 이하 지역에 분포되고 있으며 주산지는 평균기온 13도 이하 지역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감은.. 2017. 10. 30.
연근,연근차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근의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근은 연꽃의 뿌리를 말하며 얕은 연못이나 깊은 논을 이용하여 재배합니다. 작은 무와 같은 모양에 큼직한 구멍이 뚫려있으며 반찬으로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연근은 위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연근에는 뮤신성분이 들어있어 소화를 촉진시켜줄 뿐만 아니라 위벽을 보호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평소 위염이나 위궤양이 있으신 분들이 섭취하면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연근은 지혈작용을 하는 탄닌과 철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근을 생즙을 내서 마시면 출혈에도 효과가 좋고 치질, 코피 등 전반적인 출혈에 효과가 있습니다. 연근은 피부미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아스파라긴과 아지닌, 티록신 등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해 맑은 피부를 가꾸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2017. 10. 29.
굴의 효능과 신선한 굴 고르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버킷리스트 입니다. 오늘은 굴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굴은 기반에 따라 성장하기 때문에 껍질모양이 일정하지 않고 파도와 바람등의 환경에 모양이 변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굴은 바다의 유유라고 불리면서 날씨가 쌀쌀해지기 시작한 요즘이 제철입니다. 굴은 3대 영양소중 단백질의 비율이 높아 타우린, 글리신, 글루타민산 등 아미노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미네랄 중에서는 아연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류에는 비타민B12가 있습니다. 영양가가 높을 뿐만아니라100g당 60~90kcal정도로 비교적 저칼로리라 건강식으로 좋습니다. 굴속에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다량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타우린 성분은 간의 해독기능과 간 기능 회복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타우린은 인지기능을 담당하.. 2017. 10. 27.
치매예방에 좋은 호두의 베스트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버킷리스트 입니다. 오늘은 호두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호두나무는 5~6월에 걸쳐 꽃이 피고 그안쪽에는 직경 3cm 정도의 열매가 생기는데 그 내부의 씨앗을 우리가 먹는 호두라고 하고 있고 기원전 7000년 전부터 인류가 식용했다고 합니다. 호두의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은 체력증가에 필요한 트림토판이나 디아미노산의 함량이 많은데 이는 육류보다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며 지방은 돼지고기의 두배나 됩니다. 호두는 치매예방, 기억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뇌신경 세포의 60%를 구성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호두가 뇌신경세포가 파괴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활성을 유도화는 뇌의 노화를 억제하고 기억력을 증진시키고 알츠하이머병과 치매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추.. 2017. 10.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