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죽염의 효능과 부작용 알고계시면 좋아요

by 지후니니 2018. 5.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죽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죽염은 대나무를 잘라 그안에 천일염을 넣고 황토로 입구를 막은뒤에 9번 찌고 말리는 구증구포를 해서 얻어내는 가루 입니다. 


죽염의 효능



첫번째 효능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과 깊은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 것중 하나가 백혈구 수치입니다. 죽염을 꾸준히 섭취해주면 백혈구 수치를 증가시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두번째 효능 치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죽염자체가 잇몸에 생긴 염증을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잇몸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치아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세번째 효능 심혈관 질환에 좋습니다. 혈액을 말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죽염은 꾸준히 섭취를 하면 혈관속 노폐물이나 이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혈액순환이 원활해서 뇌졸증 등 각종 심혈관 질환에 좋습니다. 


네번째 효능 체질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죽염은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따라서 죽염을 섭취해주면 산성화된 현대인들의 체질을 중화시켜 알칼리성 체질로 바뀔수 있게 도와줍니다. 


다섯번째 효능 해열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죽염은 인체 내부에서 열이 나면 살균작용을 하여 체온이 상승할 때 생길 수 있는 각종 염증을 가라앉혀주는 효과를 가집니다. 때문에 감기로 인해 열이 나거나 특별한 이유 없이 체온이 올라갈 경우 죽염을 활용하면 열을 낮출 수 있습니다. 


여섯번째 효능 소화력 강화 입니다. 평소에 소화가 잘 안되시는 분들도 꾸준히 죽염을 섭취하시면 소화가 잘되고 위산의 분비량을 늘려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는데 도움을 줍니다. 


죽염의 부작용


죽염은 너무 많이 접하게 되면 두통 및 변비에 걸리기 쉽고 두드러기와 가려움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한번에 과하게 섭취할 경우 고혈압 및 당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