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관절건강에 좋은 보스웰리아의 효능과 부작용

by 지후니니 2017. 11.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스웰리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도, 아프리카 등 고산지대에서 좋지 않은 기후에서 자생하는 생명력을 가진 프랑킨센스 나무 수액입니다. 나무 껍질에서 추출된 진액으로 극소량만 채취가 가능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유향이라고 불립니다. 보스웰리아는 동의도감에서도 소개가 될 정도로 오랫동안 치료제로 활용되었던 만큼 건강식품으로 활용할 가치가 높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아픈것을 멋게 하고 새살이 돋게하며 헌데를 낫게한다라고 기록되어 있는데 한방에서는 혈이 막혀 생긴 어혈을 제거해주어 혈액순환, 부종억제, 진통작용을 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생리통, 관절, 연골, 근육경련등 혈액순환과 관절에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고대에서 부터 이어져온 유향은 최근 훌륭한 효과로 인해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에센셜 오일은 파촐리와 샌달우드 등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날수록 향기가 더욱더 좋아히는 특이한 오일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라는 용어는 중세 프랑스어 진정한 향기라는 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수지 등 딱딱하게 되기전 수액이 우윳빛을 띄기 때문에 지어진 뜻과 운반할때 표면이 하얗게 가루가 생기는 것을 보고 유향이라고 지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의 진액을 추출하는 방법또한 아주 독특합니다. 인도의 우기가 찾아오기전 3월에 유향나무의 껍질을 벗긴후 하얀 진액이 흘러나오는 것을 딱딱하게 굳어지도록 기다린후 딱딱하게 굳어 나무 표면에 고드름처럼 매달린것을 채취하여 보스웰리아를 만들게 됩니다. 이렇게 진액이 딱딱하게 굳기까지 약 2주의 시간이 소요되는데 송진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자생하지 않고 100프로 수입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관절염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보스웰릭산,오리바노레진, 아라빅산 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염증을 감소시키고 통증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보스웰리아를 복용하는 실험을 한 결과 관절염 개선에 상당한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관절염뿐만 아니라 각종 통증 질환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염증 유발 물질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두통이나 생리통 등 통증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일시적인 효과가 있는 소염 진통제와 달리 꾸준히 섭취하면 근본적인 치료 효과가 있다고 하니 체질에 맞는 다면 꾸준히 드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보스웰리아는 호흡기 질환에 좋습니다. 염증을 개선시켜주는 항염의 효과를 가지고 있는 보스웰리아 입니다. 피부나 점막의 손상된 부분을 회복시켜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호흡기 점막에 많이 발생하는 비염, 인후통 등의 증상을 회복해줍니다. 보스웰리아는 고대 이집트 시대부터 치료, 힐리의 목적으로 활용되었습니다. 아로마테라피 요법으로 활용하면 긴장, 불안감, 스트레스 완화효과가 있어서 정신적으로 지쳐있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보스웰리아 입니다.

보스웰리아는 에스쿨렌틴이라는 성분이 많아서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면역력부터 시작해서 피부미용까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보스웰리아인데 피부에 나타나게 되는 염증, 그리고 잡티, 기미등을 예방해줍니다. 특히나 건조한 봄철에 우리피부에게 좋은 효과를 제공해줍니다.

여성분들이라면 한달에 한번씩 생리통으로 고생을 하게 되실텐데 정말 심각하신 분들은 생리통으로 인해 밥도 못할정도인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를 꾸준히 복요하시면 생리통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보스웰리아의 부작용으로는 적당량을 섭취하지 않을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하게 된다고 합니다. 성인 기준으로 하루 1회 4g를 넘지 않은 양을 드셔야 합니다. 또한 저혈당, 임산부, 또는 당뇨병을 앓고 있는 분들은 피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오일을 피부에 바를 경우에는 미리테스트 해보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팔안쪽또는 손등에 소량을 바른후 이상이 없을때 사용해야 합니다.

관절건강에 도움을 주는 보스웰리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관절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몸에 좋은 음식을 드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비만이 되지 않게 몸관리를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절은 결국 부담이 가해지면 관절염이 발생하기 쉬운 상태로 되기 때문에 적절한 운동과 식습관이 중요한거 같아요

 

728x90